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미얀마 군부, "시위대 폭력 멈춰야…진압 경찰관 사망"

뉴스1
원문보기
15일(현지시간) 미얀마 양곤의 NLD 당사 앞에서 군사 쿠데타에 항의하는 시위대가 집회를 열고 있다. © AFP=뉴스1 © News1 우동명 기자

15일(현지시간) 미얀마 양곤의 NLD 당사 앞에서 군사 쿠데타에 항의하는 시위대가 집회를 열고 있다. © AFP=뉴스1 © News1 우동명 기자


(서울=뉴스1) 윤다혜 기자 = 쿠데타를 일으킨 미얀마 군부와 이에 저항하는 시위대간 갈등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군부가 시위대를 향해 폭력을 멈추라고 경고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얀마 군부 대변인은 16일(현지시간) 경찰이 시위대의 공격을 받고 있다며 시위를 진압하던 경찰관 1명이 부상으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대변인은 경찰관의 사망 소식을 알리며 "시위대가 폭력사태를 조장하고 있으며, 불법적으로 경찰관들을 향해 무력을 행사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최근 미얀마 곳곳에서는 군부 쿠데타에 저항하는 시위가 열리고 있다. 군부의 강경 진압 경고에도 불구하고 수도 네피도, 양곤과 만달레이 등 각 지역에서 연일 거리 시위가 펼쳐져 군부와 시위대간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시위대가 폭력을 조장하고 있다는 군부의 설명과 달리 이날 트위터 등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경찰이 시위대를 폭행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와 논란이 되고 있다.
dahye18@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니엘 뉴진스 퇴출
    다니엘 뉴진스 퇴출
  2. 2우리은행 신한은행 농구
    우리은행 신한은행 농구
  3. 3맨유 캐릭 임시 감독
    맨유 캐릭 임시 감독
  4. 4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5. 5허웅 송교창 복귀
    허웅 송교창 복귀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