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영상]무차별 폭행…군인에 무릎꿇은 미얀마 시민들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정재림 기자
원문보기
"많은 시민 다치고 있다" 영상 공개
어린 아이들도 다급히 도망가
한국 대사관 앞에서도 쿠데타 규탄 시위
CBS노컷뉴스 정재림 기자

무장한 미얀마 경찰이 현지 시민들을 폭행하고 있는 영상이 공개됐다. 트위터 캡처

무장한 미얀마 경찰이 현지 시민들을 폭행하고 있는 영상이 공개됐다. 트위터 캡처


쿠데타를 일으킨 미얀마 군부가 연일 시위대를 강경진압하고 있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현지 경찰이 제2도시 만달레이에서 시위대를 향해 무차별적으로 폭행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 공개됐다.

16일 트위터 등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따르면, 현지 한 누리꾼은 "미얀마 경찰이 시민들을 상대로 폭력을 저질러 많은 시민들이 다치고 있다"며 관련 영상을 올렸다.

트위터 캡처

트위터 캡처


영상을 보면 헬멧과 방패를 든 무장한 경찰이 도망가는 시민들을 향해 곤봉을 휘두르고 있다. 이에 놀란 시민들은 다급히 현장에서 빠져나오는 모습이다. 이 과정에서 급히 계단으로 내려가는 어린 아이들도 곳곳에 보인다.

앞서 현지 군경이 시위대를 향해 새총을 쏘는 등 폭력을 행사하는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다. 여기에 '사복 군인'이 고무탄 총으로 추정되는 장총을 들고 거리를 활보하는가 하면 군부 앞에 무릎을 꿇는 현지 시민 모습까지 영상과 사진으로 고스란히 포착됐다.

트위터 캡처

트위터 캡처


현지 시민들은 SNS를 통해 군부의 폭력을 계속해서 고발하고 있다.


또 미국 대사관을 찾아 아웅산 수치 국가고문 석방을 촉구하는 피켓을 드는가 하면, 한국 대사관 앞에서도 쿠데타를 규탄하는 시위를 펼쳤다.

시민들은 이와 달리 중국과 러시아 대사관 앞에서는 '군부를 지지하지 말라'며 항의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한편 미얀마 군부는 16일까지 이틀 연속 새벽 시간대에 인터넷을 차단했다. 현지 시민들은 자발적으로 야간 순찰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트럭에 탄 군경 여러 명이 차량에서 내리기도 전에 시위대를 향해 새총을 쐈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트럭에 탄 군경 여러 명이 차량에서 내리기도 전에 시위대를 향해 새총을 쐈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용해 구속영장 신청
    신용해 구속영장 신청
  2. 2케데헌 골든글로브 수상
    케데헌 골든글로브 수상
  3. 3평양 무인기 의혹
    평양 무인기 의혹
  4. 4김병기 윤리심판원 출석
    김병기 윤리심판원 출석
  5. 5트럼프 쿠바 압박
    트럼프 쿠바 압박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