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5.4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메시vs네이마르, 챔스 맞대결 무산?..."네이마르 부상으로 결장 예상"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 이현호 기자 = 리오넬 메시(FC바르셀로나)와 네이마르(PSG)의 대결이 성사될 수 있을까.

바르셀로나와 파리생제르맹(PSG)은 오는 17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캄 노우에서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을 치른다. 2017년 네이마르가 바르셀로나를 떠나 PSG로 이적한 이후로 두 팀의 대결은 처음이다.

여러 흥미요소가 있다. 바르셀로나 주장 메시는 최근 PSG 이적설이 불거졌다. 메시가 바르셀로나 구단 수뇌부와 갈등을 겪는 상황에서 새 팀을 알아보고 있다는 소식이 이어졌다. 그중 유력한 행선지는 PSG로 추려진다.

어느덧 PSG 4년 차가 된 네이마르는 팀을 옮긴 뒤 처음으로 친정팀 바르셀로나를 상대한다. 매년 수차례 바르셀로나 복귀설이 거론될 정도로 네이마르와 바르셀로나는 끈끈하게 엮여있었다. 그러나 최근 네이마르가 "PSG에 남아 오랫동안 뛰고 싶다"고 천명하면서 복귀설은 일단락됐다.

팬들의 큰 관심에도 불구하고 이 경기에 네이마르가 뛰기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네이마르는 11일 열린 쿠프 드 프랑스 64강전에 선발 출전해 도움 1개를 기록했다. 하지만 후반전에 허벅지 안쪽을 다쳐 교체 아웃됐다.

PSG 감독 마우리시오 포체티노는 "아직 네이마르 부상이 어느 정도인지 말씀드릴 수 없다. 내일 진단을 받아봐야 알 것 같다"고 답했다. 프랑스 현지 매체들은 "네이마르는 주말에 열리는 리그 경기는 물론, 다음주에 예정된 챔피언스리그 바르셀로나 원정 경기도 뛰기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복귀
    손흥민 토트넘 복귀
  2. 2린가드 고별전
    린가드 고별전
  3. 3여오현 감독대행 4연승
    여오현 감독대행 4연승
  4. 4BNK 김소니아 안혜지
    BNK 김소니아 안혜지
  5. 5가스공사 역전승
    가스공사 역전승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