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6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학폭' 이재영·이다영 '유퀴즈' 출연분 다시보기 삭제 [종합]

텐아시아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유 퀴즈' 이재영·이다영 자매 출연분 회차 삭제
유튜브 등 클립 영상 사라진 상태
프로배구선수 이재영·이다영 쌍둥이 자매 학폭 인정
자필 사과문 공개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했던 쌍둥이 배구 선수 이재영-이다영. /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했던 쌍둥이 배구 선수 이재영-이다영. /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학교 폭력 가해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한 배구선수 이재영·이다영 쌍둥이 자매가 출연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유 퀴즈')의 클립영상이 삭제됐다.

11일 tvN 측은 VOD 서비스 채널 티빙에서 이재영·이다영 선수가 출연한 '유 퀴즈' 51화 업글 인간 편의 다시보기 서비스를 삭제 및 비공개 처리했다. 뿐만 아니라 각종 포털사이트, 유튜브에서도 클립영상도 더 이상 찾아볼 수 없게 됐다. 지난해 4월 22일 방영된 '유 퀴즈' 51화에서는 이재영·이다영 자매가 출연해 배구선수를 하게 된 계기와 롤모델이었던 김연경에 대해 이야기한 바 있다.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소속 프로배구선수 이재영·이다영은 최근 학폭 논란에 휩싸였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과거 이들로부터 학교 폭력 피해 사실을 폭로하는 글이 올라왔다. 직접적인 실명이 언급되진 않았지만 '너희 둘', '현직 배구선수' 등의 표현을 통해 이재영·이다영 자매임을 유추할 수 있었다.

글쓴이는 "(피해자에게) '더럽다', '냄새난다'며 옆에 오지 말라고 했으며 본인들의 마음에 안 들면 부모님을 '니네 X미, X비'라 칭하며 욕을 했다"고 전했다. 또한 "피해자만 탈의실 밖에 둔 채 들어오지 말라고 한 뒤 다른 아이들을 데리고 들어가 스케치북에 피해자 욕과 피해자의 가족 욕을 적어 당당하게 보여주기도 했다", "한 학부모가 (선수들에게) 간식을 사준다고 했는데 (가해자가) 귓속말로 조용히 '처먹지 마라. 먹으면 X진다'고 했다" 등 피해 사실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했다.

학교 폭력 사실을 인정한 이다영 선수가 직접 올린 자필 사과문. / 사진=이다영 인스타그램

학교 폭력 사실을 인정한 이다영 선수가 직접 올린 자필 사과문. / 사진=이다영 인스타그램



이재영·이다영 선수는 과거 학폭 가해 사실을 인정하고 10일 각자의 인스타그램에 사과문을 올렸다. 이재영은 "저의 잘못된 언행으로 고통의 시간을 보낸 분들에게 대단히 죄송하다"며 "좀 더 성숙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직접 뵙고 잘못을 인정하고 사죄하겠다"고 밝혔다. 이다영은 "학창시절 같이 땀 흘리며 운동한 동료들에게 어린 마음으로 힘든 기억과 상처를 갖도록 언행을 했다는 점 깊이 사과드린다"며 자필 사과문을 올렸다. 또한 "지금까지 피해자들이 가진 트라우마에 대해 깊은 죄책감을 가지고 앞으로 자숙하고 반성하는 모습 보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두 사람의 소속구단인 흥국생명 스파이더스 역시 "이재영·다영 선수의 학교폭력 사실과 관련해 팬 여러분께 실망을 드려 죄송하다"며 "선수들은 학생 시절 잘못한 일을 뉘우치고 있다. 상처를 입은 피해자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문을 발표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폭로한 글쓴이는 '허무하네요'라는 제목으로 한 차례 더 글을 올렸다. 글쓴이는 이 게시글에서 "사과문이 올라온 것을 확인했다. 글 하나로 10년의 세월이 잊혀지고 용서되는 건 아니지만 앞으로 살아가면서 본인 과거의 일을 두고 두고 곱씹으며 반성하면서 살아가길 바란다"며 "어떠한 이유로도 학폭은 정당화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최신 이슈 한번에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