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최연소 7급 공무원' 극단적 선택...'유퀴즈' 클립 영상 삭제 [엑's 이슈]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지난해 '유퀴즈'에 출연했던 최연소 7급 공무원 합격자가 극단적 선택을 한 서울시 소속 공무원 A씨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유퀴즈' 측이 해당 클립 영상을 삭제했다.

9일 각 포털 사이트와 유튜브 등에는 지난해 10월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 출연했던 최연소 7급 공무원 합격자의 출연 클립 영상 등이 삭제됐다.

CJ ENM의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티빙 등에는 해당 회차의 VOD는 존재하나, 무료로 제공되는 클립 영상 등은 모두 삭제된 상태다. 많은 추측이 난무하고 있는 상황, 무료로 접할 수 있는 영상의 2차 가공 우려도 있어 해당 클립에 삭제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서울 종로경찰서는 서울시립미술관에서 근무하는 공무원 A씨가 지난 8일 자택에서 숨진채 발견된 사건을 접수해 내사 중이라고 밝혔다. A씨는 자택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되며, 유서는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소식이 전해진 후 A씨가 '유퀴즈'에 출연했던 김 모 씨와 동일인물이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졌다. A씨가 김 모 씨와 동일인물인지는 확인이 되지 않고 있는 상황. 김 모 씨의 SNS 계정은 비공개로 전환된 상태다.

한편, 김 모 씨는 9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만 20세에 7급 공무원에 합격한 인물로 '유퀴즈'에 출연해 주목받은 바 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jinhyejo@xportsnews.com / 사진=tvN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아이브 안유진
  3. 3이재명 대통령 성탄 미사
    이재명 대통령 성탄 미사
  4. 4윤종신 건강 문제
    윤종신 건강 문제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