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6.3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오피셜] 라이프치히-리버풀 UCL 16강 1차전, 헝가리 부다페스트서 개최...코로나19 입국 제한탓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RB 라이프치이와 리버풀의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이 독일도, 영국도 아닌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다.

리버풀은 7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라이프치히와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이 2월 16일 부다페스트 푸스카스 아레나에서 열린다"고 발표했다.

리버풀은 지난 5일 독일 원정에 앞서 출국 절차를 밟았다. 오는 16일 독일 작센주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리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을 위해서다. 그러나 독일은 변종 코로나19로 인해 영국, 아일랜드, 포르투갈 등에서 출발하는 항공기, 버스, 철도, 선박 등을 이용한 입국을 금지했다.

이러한 결정에 리버풀과 라이프치히전 개최도 미궁에 빠졌다. 독일의 입국 제한 조치는 17일까지였고, 경기는 16일에 열리기 때문이다. UEFA 규정에 따르면 홈 구장에서 경기가 진행되지 못하면 홈팀은 중립 국가나 대체 경기장을 찾아야 한다. 그렇지 못하면 0-3으로 몰수패가 선언된다.

라이프치히는 곧바로 대체 구장 찾기 에 돌입했고,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위치한 푸스카스 아레나로 의견이 모아졌다. 홈에서 경기를 치르지 못하는 건 아쉽지만 일단 몰수패는 면한 라이프치히다.

빠른 결정으로 16일 1차전 경기는 정사적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2차전은 오는 2월 10일 리버풀 안필드에서 개최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복귀
    손흥민 토트넘 복귀
  2. 2박나래 갑질 논란
    박나래 갑질 논란
  3. 3린가드 심판 판정 개선
    린가드 심판 판정 개선
  4. 4BNK 김소니아 안혜지
    BNK 김소니아 안혜지
  5. 5가스공사 역전승
    가스공사 역전승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