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7.0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도경완, '더 트롯쇼' MC 발탁…KBS 퇴사 후 첫 행보

더팩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도경완이 오는 10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SBS Fil·SBS MTV 새 예능 프로그램 '더 트롯쇼' MC에 발탁됐다. /SBS미디어넷 제공

도경완이 오는 10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SBS Fil·SBS MTV 새 예능 프로그램 '더 트롯쇼' MC에 발탁됐다. /SBS미디어넷 제공


도경완 "좋아하는 트로트 프로그램 MC 맡아 기뻐"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아나운서에서 방송인으로 변신한 도경완이 프리랜서 선언 후 첫 행보를 알렸다.

4일 SBS미디어넷에 따르면 도경완이 SBS FiL·SBS MTV 새 예능 프로그램 '더 트롯쇼' MC에 발탁됐다. '더 트롯쇼'는 월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한 달간 음원 점수 및 투표 등 방식을 통해 트로트 순위를 집계하는 '트로트 차트쇼' 프로그램이다.

도경완은 '더 트롯쇼' MC를 맡게 된 소감에 대해 "프리랜서가 된 후 내가 좋아하는 트로트 프로그램 MC를 맡게 돼서 기쁘다"며 "트로트 가수들이 자신만의 곡을 팬들에게 선사한다는 부분이 와닿았다"고 말했다.

'더 트롯쇼' 제작진은 "(트로트 가수들이)자신의 곡으로 무대에 선다는 점이 '차별화 포인트'다"며 "'더 트롯쇼'가 차트쇼인 만큼 굵직한 규모의 팬덤 참여로 차트 순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트로트 팬덤의 화력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긴장감 있는 진검승부가 펼쳐질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도경완은 지난 2008년 KBS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한 후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진행을 맡아오다가 올해 1월 KBS를 퇴사하고 프리랜서를 선언했다. 2019년에는 아내 장윤정과 함께 출연한 KBS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국민 사위'로 거듭나면서 그해 KBS 연예대상에서 '아빠들'과 함께 대상을 수상하는 등 '아나테이너(아나운서+엔터테이너)'적인 면모를 보여왔다.

도경완이 MC를 맡은 '더 트롯쇼'는 오는 10일 밤 9시 SBS FiL과 SBS MTV에서 동시 방송될 예정이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활동 중단
    박나래 활동 중단
  2. 2민주당 통일교 금품 의혹
    민주당 통일교 금품 의혹
  3. 3김연경 인쿠시 정관장
    김연경 인쿠시 정관장
  4. 4윤재순 임종득 인사청탁
    윤재순 임종득 인사청탁
  5. 5이븐 5인 체제
    이븐 5인 체제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