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野 "김명수, 판사탄핵 불구경…사퇴 안하면 탄핵 맞을 것"(종합)

연합뉴스 이은정
원문보기
법사위원 기자회견…사표 반려 부인에 "거짓말까지 하고 있다"
법관 탄핵 관련 입장밝히는 국민의힘(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유상범(왼쪽부터)·김도읍, 전주혜 의원이 3일 국회 소통관에서 법관 탄핵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1.2.3 zjin@yna.co.kr

법관 탄핵 관련 입장밝히는 국민의힘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유상범(왼쪽부터)·김도읍, 전주혜 의원이 3일 국회 소통관에서 법관 탄핵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1.2.3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국민의힘은 임성근 부산고법 부장판사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을 하루 앞둔 3일 여권과 김명수 대법원장을 싸잡아 비난하며 여론전을 폈다.

특히 임 부장판사가 탄핵되지 못할까봐 사표를 반려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 대법원이 부인하자, 김 대법원장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며 사퇴를 촉구했다.

국민의힘 법사위원 일동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사법부 독립을 수호해야 할 대법원장이 탄핵 소추를 강 건너 불구경하듯 하더니 자신에게 불리한 내용에 대해 적극적으로 거짓말까지 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이들은 "짜고 치는 고스톱이라는 합리적 의심을 하지 않을 수 없는 대목"이라며 "오늘의 사태에 책임을 지고 사퇴하기를 바라며 만일 거부한다면 탄핵 사태를 맞게 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임 부장판사에 대한 탄핵소추안은 법사위 조사를 거쳐 본회의 의결을 해야 한다고도 했다.

김명수 대법원장 출근(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김명수 대법원장이 3일 오전 서초동 대법원으로 출근하고 있다. 2021.2.3 hama@yna.co.kr

김명수 대법원장 출근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김명수 대법원장이 3일 오전 서초동 대법원으로 출근하고 있다. 2021.2.3 hama@yna.co.kr



박형준 부산시장 예비후보는 KBS 라디오에서 "다운되는 선수를 일으켜 또 두들겨 패는 것"이라며 "이것이 대법원장의 올바른 태도인가부터 지적하고 싶다"고 했다.


나경원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여권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와 열린민주당 최강욱 의원의 판결이 마음에 들지 않자 "판사들에게 건들면 다친다는 메시지를 준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나 후보는 "마음에 안 드는 재판을 하면 탄핵으로 보복하겠다는 위험한 발상"이라며 "사법부의 독립성을 철저히 침탈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as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2. 2트럼프 연준 흔들기
    트럼프 연준 흔들기
  3. 3백악관 이란 외교
    백악관 이란 외교
  4. 4뉴진스 다니엘 심경
    뉴진스 다니엘 심경
  5. 5염경환 짠한형 지상렬 신보람
    염경환 짠한형 지상렬 신보람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