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박범계, 윤석열과 ‘인사 논의 일정’ 조율중…이번 주중 면담 가능성

헤럴드경제 안대용
원문보기
2일 김명수 대법원장 예방 자리서 언급

“사법부 가장 큰 어르신, 말씀 청해 듣겠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첫 참석 하고 있다. [연합]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첫 참석 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안대용 기자] 박범계 법무부장관이 검찰 인사 논의를 위해 이번 주중 윤석열 검찰총장을 다시 만날 것으로 보인다.

박 장관은 2일 서울 서초구 대법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인사 관련 조율 중인지’ 묻는 취재진 질문에 “(검찰) 인사 의견을 듣는 절차를 진행하려 한다”고 답했다. 이어 ‘이번 주 중 만나는지’ 묻자 고개를 끄덕였다.

박 장관은 이날 김명수 대법원장에게 취임 인사를 하기 위해 대법원을 들렀다. 박 장관은 “취임을 했으니 예방하는 게 도리”라며 “대법원장님 말씀을 많이 들으려 한다. 사법부의 가장 큰 어르신이니까 많은 말씀 청해 들으려 한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임성근 부산고법 부장판사에 대한 국회의 탄핵소추 관련 이야기가 언급될 가능성에 대해선 “대법원에서 이미 (법관 탄핵은) 국회와 헌재의 소관이라고 했으니, 대법원장님이 말씀을 하시겠습니까”라고 했다.

박 장관은 전날 윤 총장을 만나 면담했다. 장관 임기 시작 후 두 사람이 만난 것은 처음이다. 윤 총장이 박 장관을 찾아 경기 과천정부청사에 들렀다. 다만 법무부는 윤 총장의 방문이 취임 축하를 위한 것으로, 인사에 관한 논의는 없었다고 설명했다.

dandy@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