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인스타그램, 숏폼 편집 기능 ‘릴스’ 국내 도입…틱톡 대항마 될까

헤럴드경제 김민지
원문보기
-오디오, 텍스트, AR 효과 등 영상 편집 기능 집약한 숏폼 기능 ‘릴스’

-2일 인스타 카메라 화면서 사용 가능…기본 화면에도 탭 추가

-“개성 및 창의성 발현된 흥미로운 콘텐츠 더욱 풍부해질 것”
인스타그램이 숏폼(짧은 영상) 콘텐츠 편집 기능 ‘릴스’를 국내에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인스타그램 제공]

인스타그램이 숏폼(짧은 영상) 콘텐츠 편집 기능 ‘릴스’를 국내에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인스타그램 제공]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인스타그램이 숏폼(짧은 영상) 콘텐츠 편집 기능 ‘릴스’를 국내에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아우르는 말)를 등에 업고 급성장하고 있는 숏폼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대표적인 숏폼 플랫폼 ‘틱톡’의 대항마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릴스’는 편집, 오디오 및 카메라 효과 등 영상 기능을 집약한 서비스로, 피드 동영상이나 스토리와 같은 기존 인스타그램 영상 기능에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이용자들은 이날부터 인스타그램 카메라 화면에서 릴스 옵션을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기본 화면에도 별도의 릴스 탭이 추가되며, 패션·뷰티·유머·음악 등 다양한 관심사를 아우르는 기발한 영상도 ‘추천 릴스’ 기능을 통해 볼 수 있다.

릴스를 활용하면 15초부터 30초까지 짧은 길이의 숏폼 영상을 촬영 및 편집해 공유할 수 있다. 릴스에서 직접 영상을 촬영하거나 저장해둔 영상을 불러와 크리에이티브 도구를 활용해 자유롭게 편집하면 된다.

▷동영상의 속도를 높이거나 늦추는 속도 기능 ▷핸즈프리로 촬영하거나 오디오와 영상 화면을 맞출 수 있는 타이머 ▷원하는 시점에 텍스트나 스티커를 삽입할 수 있는 시간 지정 텍스트 및 스티커 ▷이전 동영상과 프레임을 맞출 수 있는 정렬 도구 등 다양한 편집 기능 및 제작 도구가 포함돼있다.

이외 현재 스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AR 효과, 영상에 원하는 배경을 입힐 수 있는 그린스크린 효과 등도 릴스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또한 지난 26일 인스타그램 ‘음악’ 기능이 국내에 도입되면서 원하는 음원을 릴스 콘텐츠에 삽입할 수 있다. 음악 라이브러리에서 원하는 곡을 검색하거나 인기 및 추천 오디오에서 편집 중인 영상과 어울리는 음악을 선택하면 된다.

이용자가 릴스 영상을 피드에 게시하면 프로필에도 별도의 릴스 탭이 생성된다. 피드와 마찬가지로 영상의 커버 이미지를 변경하거나 캡션 및 해시태그를 달아 공유할 수 있다. 계정 공개 여부와 상관없이 스토리, DM(다이렉트 메시지)을 통해 릴스 공유도 가능하다. 공개 계정일 경우, 팔로워가 아닌 이용자들도 해당 릴스를 시청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측은 “릴스를 통해 국내 이용자들의 개성과 창의성이 자유롭게 발현된 흥미로운 콘텐츠들이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기능 및 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파악해, 국내외 이용자들이 자신을 표현하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하며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jakmeen@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