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국민의힘, 우원식에 "靑 엄호말고 대북원전 파일삭제 발본색원하라"

이데일리 송주오
원문보기
"제1야당 대표에게 막말…우 의원이야말로 구시대의 유물"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국민의힘이 1일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청와대 엄호 말고 산업부 파일 삭제를 지시한 사람이나 발본색원하라”고 지적했다.


박기녕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우 의원이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에게 막말을 하며 청와대 적극 엄호에 나섰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제1야당 대표에게 아무 말이나 던지는 모습은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가 21세기인지, 조선왕조인지 헛갈리게 한다”며 “우 의원이야말로 버려야 할 구시대의 유물 같은 정치를 하고 있는 것 아닌가”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불리할 때마다 논점 흐리기로 어물쩍 넘어가려 하지 말고, 산업부 파일을 누가 삭제 지시했는지, 왜 삭제했는지를 명확하게 밝히면 끝날 일을 가지고 왈가왈부한다”며 “박근혜 정부 탓하다가 산업부가 아니라고 하니 이제는 김영삼 정부 꺼내들고 있다. 문 정권 내내 청와대와 여당은 과거에 사로잡혀 현재 국민의 분노는 보이지도 않는가 보다”고 비꼬았다.

그는 “김 비대위원장은 제1야당 대표로서 합당한 목소리를 국민 대신 냈을 뿐이다”며 “무엇이 그리 켕기기에 청와대와 여당의 발끈하는 모습이 국민에게는 의아함을 안겨주기만 한다”고 했다.

박 부대변인은 “논점 흐리며 시간 끌기 하지 말고 우 의원이 앞장서 북한 원전 건설 의혹의 실체를 밝히고, 산업부 파일 삭제를 지시한 사람을 발본색원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주장
    북한 무인기 주장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안세영 인도 오픈 4강
    안세영 인도 오픈 4강
  4. 4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5. 5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