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범계 취임식 날 법무부 찾은 윤석열…"덕담만 나눠"

연합뉴스 김주환
원문보기
법무부도 사전 통보 못받은 듯…10여분간 짧은 만남
무표정으로 법무부 나오는 윤석열(과천=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이 1일 오전 박범계 신임 법무부 장관 예방을 마친 뒤 1일 정부과천청사 법무부를 나서고 있다. 2021.2.1 ondol@yna.co.kr

무표정으로 법무부 나오는 윤석열
(과천=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이 1일 오전 박범계 신임 법무부 장관 예방을 마친 뒤 1일 정부과천청사 법무부를 나서고 있다. 2021.2.1 ondol@yna.co.kr



(과천=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이 1일 박범계 법무부 장관 취임식을 앞두고 법무부를 찾았다.

이날 오전 9시30분께 법무부 청사에 모습을 드러낸 윤 총장은 관용차에서 내려 마중나온 심우정 법무부 기획조정실장·김태훈 검찰과장 등 법무부 관계자들과 차례로 악수했다.

공식 일정에 없던 윤 총장의 방문은 이날 이른 아침 공지됐다. 법무부 관계자들도 대부분 이를 사전에 통보받지는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박 장관이 이달 단행할 예정인 검찰 간부인사와 관련해 윤 총장의 의견을 들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어 이날 회동은 법조계 안팎의 이목을 끌었다. 다만 법무부는 이날 회동에 인사에 관한 의견 청취가 예정돼있지 않다고 밝혔다.

윤 총장도 "장관과 어떤 이야기를 할 것이냐"는 취재진 질문에 "장관님 취임 축하 예방 차원으로 왔다"며 "특별히 깊은 이야기를 많이 나눌 것 같지는 않다"고 말을 아꼈다.

또 검찰 인사를 앞두고 박 장관 측에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 등의 교체를 요구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서는 "인사 얘긴 아직 하지 않았다"며 부인했다.

예상대로 박 장관과 윤 총장의 면담은 10여분가량 짧게 진행됐다. 박 장관 취임식을 10분가량 앞두고 법무부 청사를 나선 윤 총장은 "서로 덕담만 나눴다"며 검찰 인사와 관련된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그동안 검찰총장은 관례상 법무부 장관 취임식에 참석하지 않되 별도로 인사차 만나왔다. 윤 총장은 조국 전 장관, 추미애 전 장관 취임식에도 참석하지 않았다. 하지만 박 장관과 윤 총장은 조만간 별도로 만나 검찰 간부 인사와 관련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취재진 질문 받는 윤석열 검찰총장(과천=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이 1일 오전 박범계 신임 법무부 장관을 예방하기 위해 정부과천청사 법무부로 들어서던 중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2021.2.1 ondol@yna.co.kr

취재진 질문 받는 윤석열 검찰총장
(과천=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이 1일 오전 박범계 신임 법무부 장관을 예방하기 위해 정부과천청사 법무부로 들어서던 중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2021.2.1 ondol@yna.co.kr



juju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