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野 서울시장 예비후보 '탈락' 박춘희, 나경원 캠프 합류

뉴스1
원문보기

박춘희 "개인적 호불호 떠나 당 승리 위해 힘 모아야"

나경원 "끈끈한 동지애로 어려운 선거 헤쳐나갈 것"



나경원 전 의원(왼쪽)과 박춘희 전 송파구청장 (나경원 전 의원측 제공) 2021.1.27 © 뉴스1

나경원 전 의원(왼쪽)과 박춘희 전 송파구청장 (나경원 전 의원측 제공) 2021.1.27 © 뉴스1


(서울=뉴스1) 유새슬 기자 =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사표를 던졌지만 예비경선 후보자로 선정되지 못한 박춘희 전 송파구청장이 나경원 전 의원을 지지한다며 선거 캠프에 합류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박 전 구청장은 뉴스1과 통화에서 "현 상황에서 제가 판단하기로는 나 전 의원이 제일 유력한 것 같았다"며 "개인적 호불호를 떠나 우리 당이 승리하기 위해서 힘을 다 모아야 하니까"라고 이유를 밝혔다.

박 전 구청장은 이날 나 전 의원을 찾아가 "민생을 챙겨달라고 얘기했고 같이 승리하기 위해 힘껏 노력하자는 말씀을 나누었다"고도 전했다. 박 전 구청장은 나 전 의원 선거 캠프에서 민생본부장직을 맡고 민생 공약 행보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나 전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마음을 함께 한다는 것은 참 따뜻한 일이다. 그리고 소중한 일"이라며 "바닥 민심과 현장에 필요한 해법을 누구보다 잘 아실 박 전 구청장님께서 저의 공약과 정책을 더욱 섬세하게 만들어주실 거라 확신한다. 끈끈한 동지애로 함께 이 중요하고도 어려운 선거를 헤쳐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국민의힘 4·7 재보선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26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경선 진출자로 Δ나경원 전 의원 Δ오세훈 전 서울시장 Δ김선동 전 의원 Δ김근식 경남대 교수 Δ오신환 전 의원 Δ이승현 한국외국기업협회 명예회장 Δ이종구 전 의원 Δ조은희 서초구청장 등 8명을 확정했다.
yoos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주빈 스프링 피버
    이주빈 스프링 피버
  2. 2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3. 3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4. 4정청래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대사
    정청래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대사
  5. 5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