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톡, 스마트폰+갤럭시탭 동시 사용할 수 있어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삼성전자 갤럭시 탭에서도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날부터 스마트폰과 PC에 이어 태블릿에서도 카카오톡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스마트폰과 PC 또는 애플의 아이패드에서만 다중 로그인을 지원했다. 때문에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에서는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둘 중 하나에서만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었다.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삼성전자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갤럭시 탭 S7·S7+ 사전판매를 실시한다. [사진=삼성전자] 2020.08.13 sjh@newspim.com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삼성전자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갤럭시 탭 S7·S7+ 사전판매를 실시한다. [사진=삼성전자] 2020.08.13 sjh@newspim.com


그러나 카카오톡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태블릿까지도 지원 폭을 넓히면서 갤럭시 탭에서도 동시 사용이 가능해졌다.

카카오톡이 지원되는 태블릿은 갤럭시 탭S7/S7+/S7+ 5G, 갤럭시 탭S6/S6 5G, 갤럭시 탭S6 라이트, 갤럭시 탭S5e, 갤럭시 탭A7, 갤럭시 탭A 10.1, 갤럭시 탭A with S Pen 8.0, 갤럭시 탭A 8.0이다. 지원 모델은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갤럭시탭에서 다중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려면 카카오톡을 업데이트 해야한다.


한편, 최근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S7/S7+ 원 UI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신규 기능 지원한다.

갤럭시S21과 연동해 스마트폰에서 보던 웹페이지나 삼성노트를 갤럭시 탭S7의 더 큰 화면에서 바로 보는 것이 가능하다.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프로'를 활용해 통화는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은 태블릿으로 보는 것도 할 수 있다. 갤럭시 탭S7+ 북커버 키보드를 스마트폰과 태블릿 모두 연동해 동시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윈도우PC와 연동해 갤럭시 탭S7을 세컨드 스크린으로 활용하는 것도 된다. 두개의 화면으로 확대해서 보거나, 똑같은 화면을 볼 수도 있다.

sjh@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준환 올림픽 선발전
    차준환 올림픽 선발전
  2. 2정청래 공천헌금 의혹
    정청래 공천헌금 의혹
  3. 3권상우 손태영 모성애
    권상우 손태영 모성애
  4. 4강성욱 17득점
    강성욱 17득점
  5. 5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