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발로란트, 특별 이벤트 매치 '올스타 인비테이셔널' 개최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라이엇 게임즈가 23, 24일 양일간 특별 이벤트 대회 발로란트 올스타 인비테이셔널을 개최한다.

올스타 인비테이셔널은 발로란트가 지난 13일 에피소드2를 공개한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공식 대회다. 따라서 신규 요원 요루 등 새로운 에피소드를 장식하는 신규 콘텐츠를 대거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해의 공식 대회 퍼스트 스트라이크의 우승팀 비전 스트라이커즈의 구상민(Rb), 김구택(stax), 이승원(k1Ng) 선수를 비롯해 현 발로란트 프로게이머와 FPS 전문 스트리머 등 총 15명의 최정상급 플레이어들이 각자의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두 발로란트에서 최상위 랭크인 '레디언트' 플레이어들이다.

팀은 '밴달', '팬텀', '오딘' 세 개 팀으로 구성되며 올스타 이벤트 매치답게 5대5 팀 매치뿐만 아니라 1대1, 1대3 형식의 두 가지 스페셜 매치도 마련됐다.

5대5 팀 매치는 더블-라운드-로빈 방식으로 전, 후반을 포함해 24라운드 13선승제로 진행되며 매 승리마다 3점을 획득한다. 킬 포인트는 50킬 초과 시점부터 킬 당 1점으로 산정된다. 슈퍼플레이 경기가 나올 경우에는 중계진이 슈퍼플레이어를 선정하고 해당 선수가 속한 팀은 10점을 추가로 부여받는다.

스페셜 매치 5대5 밀어내기는 양 팀 5명의 선수가 순서대로 1대1 매치를 이어가는 방식이다. 앞선 출전 선수가 패배하면 다음 선수가 바통을 이어받는다. 경기는 헤이븐 맵에서 진행되며 저격 소총 무기인 오퍼레이터는 사용할 수 없다. 1대3 클러치 매치는 5대5 밀어내기 매치에서 이긴 팀의 MVP가 공격수로 출전해 상대팀의 수비수 3명을 3라운드에 걸쳐 상대한다. 맵은 공격수가 선택한다. 두 가지 매치 모두 승리 팀에게 15점이 주어진다.


최종 순위는 모든 매치의 승점, 킬 포인트, 슈퍼플레이 포인트 점수를 합산해 산정되며 동점일 경우에는 슈퍼플레이 포인트가 높은 팀이 높은 순위에 기록된다. 총 상금 규모는 1000만 원이다. 1위 팀에게는 500만 원, 2위와 3위 팀에게는 각각 200만 원과 100만 원이 지급되며, 개인 상금으로는 1위 150만 원, 2위에게 50만 원이 주어진다.

트위치, 아프리카TV 시청자들은 각 매치 종료 시 MVP를 선발하는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투표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1000발로란트 포인트(VP)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회는 발로란트 공식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채널에서 23, 24일 양일간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 생중계된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2. 2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