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법무부 압수수색, 누구의 공익인가"…추미애, 검찰 저격

더팩트
원문보기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1일 오후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공수처 현판 제막식에서 현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동률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1일 오후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공수처 현판 제막식에서 현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동률 기자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검찰의 '김학의 출금 의혹' 법무부 압수수색에 불편한 심경을 내비쳤다.

추 장관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은 내용을 담은 '과연 누구의 공익인가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추 장관은 이 글에서 "제식구를 감싸기 위해 결정적 증거를 외면하고 피해자를 탄핵하는 수사를 해 두번의 무혐의 처분을 함으로써 공소시효를 다 놓쳤다"고 검찰의 '김학의 사건' 수사를 꼬집었다.

이어 "출국금지 안 되게 조력하고 출국금지 안 된 정보도 흘려 위장출국하려다 공항에서 긴급출국금지로 해외도피가 좌초된 실질적, 사후적 범죄피의자를 위해 시나리오를 재구성하고 법무부를 압수수색하는 것은 누구의 공익을 위함인가"라고 되물었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출국금지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은 21일 법무부 출입국심사과,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를 비롯해 공정거래위원회에 파견된 이규원 검사 사무실(공정위 법무보좌관실)과 자택, 대검찰청 정책기획과를 압수수색했다.

leslie@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