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김종인 "與 가덕도 특별법 추진, 부산 보궐선거 위한 것"

뉴스1
원문보기

"신공항 하나로 부산 경제 크게 살릴 수 있다고 보지 않는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잠시 마스크를 만지며 생각에 잠겨 있다. 2021.1.21/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잠시 마스크를 만지며 생각에 잠겨 있다. 2021.1.21/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월 임시국회에서 가덕도 특별법을 통과시킨다고 한 것에 대해 "여당에서 신공항 법을 한다는 것은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부산 시민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고 생각한 것"이라고 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직장내 양성평등을 위한 정책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 "당의 입장에서 얘기하면 우리 당 부산시당위원장들은 공항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도 좀 더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입장을 취할 수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가덕신공항 하나로 부산 경제가 확 달라진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는 전날 발언에 대해 "부산을 깎아내리는 발언이 아니라 부산 전체 경제와 관련해서 얘기하면 신공항 하나로 부산 경제를 크게 살릴 수 있다고 보지 않는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국민의힘 당내 경선 참여를 요구하며 경선 승복을 하겠다고 한 것에 대해 "내 입장을 분명히 했기 때문에 더이상 할 말이 없다. 본인들이 (경선승복) 서약을 하든, 안 하든 정치인의 자세에 관한 문제이기 때문에 별로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했다.

그는 3월 야권 후보 단일화에 대한 당 일각의 우려에 대해 "우리당 후보를 만든 후 단일화를 해도 늦지 않다고 이야기 한 것"이라고 했다.
jrk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북미대화
    트럼프 북미대화
  2. 2김병주 회장 구속 심사
    김병주 회장 구속 심사
  3. 3시내버스 안전사고
    시내버스 안전사고
  4. 4뉴진스 다니엘 심경
    뉴진스 다니엘 심경
  5. 5피식대학 김민수 논란
    피식대학 김민수 논란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