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박영선 사의 표명한 날...박주민, 서울시장 보궐선거 불출마 선언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김현우 기자 =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불출마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민주당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군은 박영선 중소기업벤처부 장관과 우상호 의원으로 좁혀졌다.

박주민 의원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5년이라는 짧은 기간 정치를 하면서 늘 어떤 자리에 서느냐보다는 무슨 일을 해야 하고 할 수 있는지에 집중해왔다"며 "이번에도 마찬가지다. 우리 이웃의 삶을 지금보다 나아지게 하는 길에 우리 당이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 길고 담대하게 바라보면서 나아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어 "176석을 만들어주신 국민의 뜻을 깊이 가슴에 새기고 전환의 시대에 맞는 새로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 일이 제 가슴을 뛰게 하고, 제가 정치하는 이유라는 생각이 든다"며 "그래서 이번 서울시장 보궐선거에는 출마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2020.12.02 kilroy023@newspim.com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2020.12.02 kilroy023@newspim.com


박 의원은 그러면서 "이번 보궐선거 승리가 우리 당에 얼마나 중요한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출마하진 않지만 후보처럼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월호 변호사'로 유명한 박 의원은 유력한 차기 서울시장 후보로 꼽혀왔다. 지난 총선에서는 서울지역 최다 득표율로 재선에 성공했다. 지난 8월 전당대회 당대표 선거에 출마, 이낙연 의원과 김부겸 전 장관과 겨루기도 했다.

withu@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2. 2트럼프 연준 흔들기
    트럼프 연준 흔들기
  3. 3백악관 이란 외교
    백악관 이란 외교
  4. 4뉴진스 다니엘 심경
    뉴진스 다니엘 심경
  5. 5염경환 짠한형 지상렬 신보람
    염경환 짠한형 지상렬 신보람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