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KIA 새 주장’ 나지완 “큰 영광이자 무거운 책임감…무조건 5강 갈 것” [엠스플 KBO]

댓글0
-KIA, 2021년 새 주장으로 외야수 나지완 선임

-나지완 “첫 주장, 큰 영광이자 무거운 책임감 느낀다.”

-“다들 감독님이 주문하시는 ‘준비된 자세’ 갖추도록 돕겠다.”

-“개인 목표 없이 경기 출전에 감사할 뿐, 무조건 5강 간다고 본다.”

엠스플뉴스

KIA가 2021시즌 주장으로 나지완을 선임했다(사진=KIA)



[엠스플뉴스]

2021년 KIA 타이거즈 새 주장으로 나지완이 선임됐다.

1월 13일 KIA 구단에 따르면 KIA 매트 윌리엄스 감독은 2021년 선수단을 이끌어 갈 주장으로 나지완을 선택했다. 윌리엄스 감독 부임 첫해인 2020년엔 투수 양현종이 주장을 맡았다. 양현종은 2020시즌 종료 뒤 두 번째 FA(자유계약선수) 자격을 취득하고 국외 진출을 타진 중이다.

KIA 관계자는 13일 “나지완 선수가 윌리엄스 감독님 부임 첫해 공·수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남겼다. 당연히 감독님도 나지완 선수의 기량과 리더십을 높게 평가하셨다. 팀 후배들에게 평판도 좋은 나지완 선수가 자연스럽게 주장을 맡게 됐다”라며 주장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나지완은 2008년 KIA에 입단해 줄곧 한 팀에서 뛴 ‘원 클럽 맨’이다. 나지완은 2020년 주전 좌익수로 137경기에 출전해 타율 0.291/ 136안타/ 17홈런/ 92타점/ 출루율 0.392/ 장타율 0.444를 기록했다. 나지완은 구단을 통해 “코치진과 선수단 사이의 가교 역할은 물론 젊은 선수들이 발전하도록 좋은 조력자로서 돕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엠스플뉴스

윌리엄스 감독은 부임 첫해 맹활약한 나지완의 기량과 리더십을 높게 평가했다(사진=KIA)



처음으로 팀 주장이 된 소감이 궁금하다.

2008년 입단 때부터 줄곧 뛰어온 팀에서 꽤 많은 나이에도 처음 주장을 맡게 됐다. 명문 팀 주장이라는 큰 영광과 함께 기라성 같은 선배들처럼 해내야 한다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어떤 주장이 되고 싶은가.

우선 윌리엄스 감독님 및 코치진과 선수단 사이에서 좋은 가교 역할을 해야 한다. 젊은 선수들이 많아졌다. 그만큼 내 경험을 전해주면서 함께 발전해나갈 수 있는 좋은 조력자가 되고 싶다.

윌리엄스 감독이 특별히 주문한 점이 있나.

윌리엄스 감독님이 주장을 맡기면서 ‘선수들을 잘 이끌어 달라’고 부탁하셨다. 감독님이 선수들을 믿고 자율에 맡기지만, 그 안에 뚜렷한 메시지를 담으신다. 주장 역할이 더 중요할 것으로 생각한다. 선수들 모두 감독님이 강조하시는 ‘준비된 자세’를 보일 수 있도록 분위기를 잘 만들어가겠다.

주장으로서 본 팀의 강점은 무엇인가.

선수단 나이대가 젊어졌다는 게 강점이다. 최근 젊은 선수들이 부쩍 늘었다. 내가 팀 내에서 (최)형우 형과 (나)주환이 형 다음 세 번째로 나이가 많다. 아래로는 가장 나이 차가 적은 선수들과도 4~5살 정도 차이 난다. 젊은 선수들의 패기가 팀 분위기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본다.

2021시즌 팀 성적을 예상해본다면 어느 정도인가.

우리 팀이 무조건 5강엔 들어갈 수 있다고 본다. 우리 젊은 선수들이 2020년 동안 좋은 경험을 했다. 그 경험을 살린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보여줄 것이다. 부상만 없다면 우리 팀은 2021년에 분명히 가을야구를 할 수 있다.

2021시즌 개인 목표는 무엇인가.

개인적인 목표는 없다. 경기에 출전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그라운드로 나가면 최선을 다하겠다. 최소한 공·수에서 2020년만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김근한 기자 kimgernhan@mbcplus.com



ⓒ 엠스플뉴스 & mbcsportsplu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톡킹을 찢어 놓으셨다! (손아섭, 임찬규 1편)
▶'바지가 터졌어요...' 3쿠션 대회 중 황당 사고?! (웃픈영상)
▶[KBO 야매카툰] 키움과 KBO, '전쟁 같은 사랑'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다른포토 더보기

엠스플뉴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많이 본 뉴스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