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박성훈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부산시장 예비후보 등록

세계일보
원문보기
12일 국민의힘 입당
사진=박성훈 선거사무실 제공

사진=박성훈 선거사무실 제공


박성훈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이 선관위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박성훈 선거사무실은 13일 오전 박 전 경제부시장이 부산시 선거관리위원회를 직접 찾아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박 전 경제부시장은 전날 국민의힘 중앙당에 입당한 데 이어, 이날 예비후보 등록까지 마침에 따라 이번 보궐선거에서 쟁쟁한 여야 후보들과 한판 대결을 예고했다.

박 전 경제부시장은 “다른 후보에 비해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젊은 패기와 시대정신으로 부산시민의 생활 속 깊숙이 다가서겠다”며 “진짜 부산시민의 희망과 행복을 되찾고 부산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박성훈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이 13일 부산시 선관위에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박성훈 선거사무실 제공

박성훈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이 13일 부산시 선관위에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박성훈 선거사무실 제공


특히 본선보다 더 치열한 당내 경선이 예상되는 만큼, 경선 과정에서 부정적인 음해성 전략(네거티브)을 배제하고, 긍정적인(포지티브)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부산시민의 삶과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정치 논쟁으로 시민들에게 고단함과 피로감을 안겨줄 수 있다는 이유에서이다.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회복 등 부산시민들의 실제 생활과 밀접한 공약으로 부산시민들에게 다가설 계획이다.

기성 정치인들의 선거방식과는 대별되는 전략과 방식으로 부산시민의 삶을 위한 선거 바람을 일으킨다는 전략이 주효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부산=오성택 기자 fivestar@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기부
    신민아 김우빈 기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4. 4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5. 5푸틴 우크라 종전
    푸틴 우크라 종전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