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컴투스, ‘서머너즈 워’ 동남아 지역 토너먼트 활발

이데일리 이대호
원문보기
여성 대상 대회 등 다양한 콘셉트 토너먼트 전개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컴투스(078340)는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토너먼트를 동남아시아 여러 국가에서 다양한 콘셉트로 진행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월부터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시아 주요 지역에서 현지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토너먼트를 전개했다. 세 지역별 토너먼트는 지난해 11월 말 막을 내린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의 열기를 잇는 행사로 현지 팬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세 지역별 토너먼트는 각 지역의 서머너즈 워 페이스북을 통해 중계됐다.

먼저 인도네시아 베트남에서는 각 지역에서 활동하는 길드 대상의 토너먼트가 열렸다. 인도네시아에서는 현지의 상위 300위 내 길드(동호회) 중 8곳이 선발돼 토너먼트가 진행됐다. 승점이 높은 두 개 팀이 지역 최고 길드를 가렸다.

베트남에선 총 34개 신청 길드 중 16개 길드가 선발, 12월말부터 실시된 조별 리그전을 통해 승리한 두 팀이 오는 23일 열리는 파이널 토너먼트에서 최종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태국에서는 여성을 대상으로 리그 ‘발키리 아레나’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총 16명 여성 선수가 선발돼 토너먼트를 펼쳤다.

컴투스는 지난 2017년부터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 전 경기를 온라인으로 진행해 역대 월드 파이널 최대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최고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