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나경원, 13일 서울시장 출마 선언…국민의힘 10명으로 늘어나

뉴스1
원문보기
나경원 전 미래통합당 의원이 오는 13일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다는 뜻을 밝힌다. 2021.1.12/뉴스1 (TV조선 '아내의맛' 갈무리) © 뉴스1

나경원 전 미래통합당 의원이 오는 13일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다는 뜻을 밝힌다. 2021.1.12/뉴스1 (TV조선 '아내의맛'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 = 나경원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오는 13일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다.

나 전 의원은 12일 통화에서 "내일 서울시장 출마 의사를 밝히려고 한다"며 "출마선언을 위한 기자회견의 구체적인 시간과 장소는 아직 정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은 '출마 선언과 함께 후보단일화 등에 대한 입장도 밝힐 예정이냐'는 물음에 "조금 기다려 달라"며 "지금 당장 말할 수 있는 사안인지는 모르겠다"고 답했다.

나 전 의원은 지난 2011년 오세훈 전 서울시장의 사퇴로 치러진 보궐선거에서 당시 여당인 한나라당 후보로 출마했으나 야권단일후보인 박원순 무소속 후보에게 패한 바 있다.

나 전 의원이 출마를 공식화하면서 '조건부 출마'를 선언한 오세훈 전 서울시장까지 총 10명의 국민의힘 소속 인사들이 서울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두 사람을 제외하면 Δ이혜훈 전 의원 Δ이종구 전 의원 Δ김선동 전 의원 Δ오신환 전 의원 Δ조은희 서초구청장 Δ박춘희 전 송파구청장 Δ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 Δ김정기 전 상하이 총영사 등 8명이다.
ick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재 뮌헨 결장
    김민재 뮌헨 결장
  2. 2정호영 웃긴 요리사
    정호영 웃긴 요리사
  3. 3권상우 유재석 속 뒤집개
    권상우 유재석 속 뒤집개
  4. 4리사 골든글로브 시상
    리사 골든글로브 시상
  5. 5김경 공천헌금 의혹
    김경 공천헌금 의혹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