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JTBC 언론사 이미지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작…오늘은 짝수 소상공인 신청

JTBC
원문보기


[앵커]

거리두기 조치로 영업을 못 하거나 제한을 받은 곳들에 대한 3차 재난지원금이 어제(11일)부터 지급되고 있는데요. 신청자들이 몰리면서 사이트 접속이 지연되기도 하고 지원금액과 관련한 혼란도 있었습니다. 오늘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짝수인 소상공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영지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상암동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이용현 씨는 어제 오전 버팀목자금을 신청했습니다.

오후에 지원금을 받았습니다.


[이용현/서울 상암동 일식당 요리장 : 오전에 신청했고 200만원 대상입니다. 금액은, 일단 직원들 월급은 지불됐지만 경영에서 제일 필요한 임대료 부분에 많이 쓰려고 합니다.]

어제 신청할 수 있는 대상자는 전체 276만 명 중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홀수인 113만 명입니다.

헬스장과 학원 같은 집합금지 업종은 300만 원, 식당과 카페 등 영업제한 업종은 200만 원을 받습니다.


이 밖에도 지난해 매출액이 줄어든 연 매출 4억 원 이하 소상공인은 100만 원을 받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늘 오전까지 약 1조5000억 원의 지원금이 풀릴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한때 신청자가 몰리면서 사이트 접속이 늦어지고 콜센터가 먹통이 되기도 했습니다.


끝자리가 홀수이고 영업제한 업종인데도 일반 소상공인으로 분류된 이들도 있었습니다.

돈을 주는 곳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인데, 지방자치단체로부터 받은 정보가 정확하지 않아 생긴 일입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관계자 : 나는 200만원인데 왜 100만원으로 돼 있느냐, 그거는 추가 확인을 통해서 25일부터 (추가로) 확인 지급이 또 나갈 거예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짝수 번호인 소상공인은 오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영지 기자 , 조용희, 강한승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