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김종인 “문 대통령, 국민 아닌 지지자들의 대통령”

헤럴드경제 김우영
원문보기
[연합]

[연합]


[헤럴드경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문재인 대통령을 직접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페이스북에 올린 '팬덤 정치의 교훈'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삼권 분립이 파괴되고 민주와 법치는 후퇴했다"면서 문 대통령이 "국민의 대통령이 아니라 지지자들의 대통령이 돼버린 지 오래"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정치 스타일을 "팬클럽 정치, 선동 정치, 우민 정치, 광인 정치의 극명한 사례"라고 규정하고, "지금 우리 사회 역시 그렇다"고 지적했다.

그는 "자신이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믿고 싶은 것만 믿으려는 사람들은 오직 그것만 시청하면서 환호하고, 이런 극성 팬덤의 지지를 기반으로 자라난 정치인들은 자질과 함량을 의심하게 만드는 행동을 거듭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사법부의 판단에 대해서도 자기들에게 유리하면 박수치고, 불리하면 법관을 탄핵하라고 목소리를 높인다"며 "자신들의 부정과 비리를 덮으려고 검찰을 겁박한 행위를 '권력기관 개혁'이란 엉뚱한 이름으로 포장한다"고 비판했다.

직접적으로 명시하지는 않았지만,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한 발언으로 보인다.


김 위원장은 "정치는 건전한 합리적 중도를 바라보고 나아가야 궁극적으로 성공할 수 있다"며 "국민 여러분의 이성적인 판단과 선택의 힘을 믿는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의대 증원 지역의사제
    의대 증원 지역의사제
  2. 2흑백요리사2 최강록 우승
    흑백요리사2 최강록 우승
  3. 3로저스 출국 경찰 수사
    로저스 출국 경찰 수사
  4. 4한일 정상 드럼
    한일 정상 드럼
  5. 5이혜훈 인사청문회
    이혜훈 인사청문회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