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나경원 "서울시장 출마 거의 마음 굳혀…이달 중순 최종 결심 발표"

더팩트
원문보기
나경원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은 8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와 관련해 "거의 마음을 굳혔다"고 밝혔다. /남윤호 기자

나경원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은 8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와 관련해 "거의 마음을 굳혔다"고 밝혔다. /남윤호 기자


안철수 향해 "단일화 진정성 보이려면 국민의힘에 입당해야"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나경원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은 8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와 관련해 "거의 마음을 굳혔다"고 밝혔다. 사실상 출마를 시사한 것으로 풀이된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많이 고민했다. 조만간 (출마 여부를) 말씀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나 전 의원은 '조만간이라 함은 대략 언제쯤인가'라는 진행자의 물음에 "저희 당에 공천 과정이 있다. 출마 여부에 대한 최종 결심을 이달 중순 안에는 밝혀야 될 것 같다"고 답했다.

그는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향해 "반드시 야권 단일화의 진정성을 보이려면 저희 당에 입당하는 게 맞다"며 "여러 다단계의 경선을 거치는 것보다는 같이 들어와서 하는 것이 맞지 않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선 입당 또는 합당 후에 공천 과정을 거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지만, 안 된다면 우리 당은 우리 당의 절차 과정을 거치고나서 단일화하게 되는 것이 현실적이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에 대해선 "특별히 드릴 말씀이 없다"며 말을 아꼈다.

shincombi@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기부
    신민아 김우빈 기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4. 4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5. 5푸틴 우크라 종전
    푸틴 우크라 종전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