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나경원 “서울시장, 거의 마음 굳혔다”

이데일리 김소정
원문보기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은 오는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 여부를 묻는 질문에 “거의 마음을 굳혔다”라고 말했다.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나 전 의원은 8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많은 고민을 했다. 조만간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출마 선언 시기’에 대해선 “저희 당에 공천 과정이 있다. 출마 여부에 대한 최종 결심을 이달 중순 안에는 밝혀야 될 것 같다. 조만간 말씀드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국민의힘이 경선 방식을 당원 투표가 아닌 100% 여론조사로 정하기로 한 것에 대해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의 단일화를 위한 불가피한 룰을 제시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당을 지켜 오신 당원 여러분들에게는 굉장히 죄송한 부분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시민에게 공천권을 돌려주는 방법으로 안 대표와 ‘꼭 같이 하자’ 이런 당의 강한 의지 표현과 현실적으로 그럴 수밖에 없었던 부분이 있지 않았나 이렇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안 대표가 국민의힘으로 입당하는 건 어렵다고 봤다. 그는 “안 대표가 이번에 출마하면서 반드시 야권 단일화를 이루겠다고 했다. 그러면 사실 저희 당에 입당하는 게 맞다. 경선을 거치는 것보다 같이 들어와 하는 게 맞지 않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가 18일부터 21일까지 후보등록 기간이다. 하려면 그전에 입당을 해야 하는데 지금 현재 급하게 결정될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이 든다. 아마 들어오신다면 그게 바로 진정성을 보여주는 게 아닌가 이렇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건희 여사 특검
    김건희 여사 특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이강인 허벅지 부상
    이강인 허벅지 부상
  4. 4최가온 스노보드 월드컵
    최가온 스노보드 월드컵
  5. 5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