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ITWorld 언론사 이미지

펜타시큐리티, 블록체인 기반 세종시 자율주행 빅데이터 보안기술 개발

ITWorld
원문보기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이전공공기관 연계육성사업’ 참여기업으로 선정돼 ‘교통 빅데이터를 위한 실시간 전송 및 보안기술 개발’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산자부의 ‘이전공공기관 연계육성사업’은 4개 시도(광주, 대전, 세종, 충남)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의 기능과 역량으로 해당 지역의 산학연 혁신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지역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펜타시큐리티는 이번 사업을 통해 보안 전문기업으로서 20년 이상 축적해 온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세종시 자율주행산업 생태계 구축에 주력한다.


펜타시큐리티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자율운행 차량과 교통 시스템이 이용할 클라우드 네트워크, 블록체인 기반 보안기술, 이종 빅데이터 결합을 위한 개인정보 관리기술 등을 개발한다. 이를 위해 자율주행 보안기업 ‘아우토크립트’ 그리고 홍익대학교와 기술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산학연 플랫폼 ‘오픈랩(OpenLab)’을 구축할 예정이다. 오픈랩은 자율주행 데이터 가공·활용 기술과 교통 빅데이터 처리를 위한 실시간 전송 및 블록체인 기반 보안 기술 개발의 거점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펜타시큐리티 최고기술책임자(CTO) 심상규 상무는 “자율주행 차량은 주행 중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생산하고 중요정보가 포함된 상태로 통신하기 때문에 철저한 보안이 필수”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자율주행, 클라우드,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자사가 보유한 기술력을 총동원해 국가 미래성장동력인 자율주행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편집부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