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박영선 “서울시장 출마 가능성 열어놓고 생각”…등판 임박한 ‘與 1위’

헤럴드경제 윤호
원문보기
“1월 안 결정”…3차 개각 이후 출마선언 가능성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연합]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연합]


[헤럴드경제=윤호 기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출마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다”고 밝혔다. 박 장관이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 가능성을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박 장관은 6일 MBC 라디오 인터뷰에서 “장관으로서의 책임감에 더 무게를 두고 있었는데, 상황이 안 좋아졌기 때문에 출마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는 것이 생각의 변화”라며 “1월 안으로 결정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장관이 이달 예고된 3차 개각에서 교체된 이후 출마를 공식화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박 장관은 여권의 유력주자이면서도 출마에 관련된 언급을 극도로 아껴왔다.

그는 “여기에 벌여놓은 일이 많아서, 이 일을 더 하고 싶다고 당에 의사표명을 했었다”면서 “11일부터 지급되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준비, 백신 주사기 생산 점검 등이 마무리되는 시점에 (출마 관련) 제 생각과 입장을 얘기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박 장관은 출마시 승리할 자신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승패를 이야기한다기보다는, 서울의 미래 모습이 어떤 모습으로 다가와야 할지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박 장관은 이미 여당 첫 출마선언을 한 우상호 의원 등 후보군을 누르고 각종 여론조사에서 ‘여권 후보 적합도 1위’를 기록해 왔다. 범야권 출마선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오세훈 전 서울시장, 나경원 전 의원 등과의 가상 양자 대결에서도 “해볼 만하다”는 평을 받는 유일한 인물이라는 게 정치권 안팎의 분석이다.

전날 더불어민주당 더K-서울 선거기획단장인 김민석 의원이 여권 안팎에서 제기된 서울시장 제3후보설에 대해 “당 차원에서 공식 논의되거나 접수된 것이 없다”며 선을 그은 것도 박 장관의 출마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야당에 맞설 다른 대안이 없기 때문이다. 이날 박 장관 역시 “선거가 90일 정도 남았는데, 어제 당에서는 (외부인사 영입 등 제3후보가 나오기에는) 시간이 너무 없다, 촉박하다는 의사를 말한 것으로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또 “11일부터 지급되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준비, 백신 주사기 생산 점검 등이 마무리되는 시점에 (출마 관련) 제 생각과 입장을 얘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보궐선거에 출마하더라도 당 차원에서 강조하는 ‘방·민·경(방역·민생·경제)’ 모드에 충실한 이후 공식선언하는 것이 여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3일 실시한 아시아경제-윈지코리아컨설팅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범여권 서울시장 후보 적합도 조사에서 박영선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이 18.5%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박주민 민주당 의원(9.6%), 우상호 의원(8.5%), 김진애 열린민주당 원내대표(6.1%) 순이었다. 여야 양자 가상대결에선 안 대표 47.4%·박 장관 37.0%, 오 전 시장 43.9%·박 장관 38.7%, 박 장관 40.1%·나 전 의원 39.8%를 기록했다.(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

전날 나경원 전 의원이 한 TV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데 이어 박 장관 예고편이 전파를 타면서 출마가 임박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기도 했다.

youknow@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종합특검법 법사위 통과
    종합특검법 법사위 통과
  2. 2인천유나이티드 코칭스태프
    인천유나이티드 코칭스태프
  3. 3김한규 전용기 임명
    김한규 전용기 임명
  4. 4우원식 국회의장 선수촌 방문
    우원식 국회의장 선수촌 방문
  5. 5판사 이한영 백진희
    판사 이한영 백진희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