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광주시, 미세먼지 관리 위한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

더팩트
원문보기
광주시는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일에 5등급 차량 운행을 제한하고 위반시 과태료 10만원을 부과한다고 5일 밝혔다./ 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일에 5등급 차량 운행을 제한하고 위반시 과태료 10만원을 부과한다고 5일 밝혔다./ 광주시 제공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일 위반시 과태료 부과

[더팩트 ㅣ 광주=나소희 기자] 광주광역시는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일에 5등급 차량 운행을 제한하고 위반시 과태료 10만원을 부과한다고 5일 밝혔다.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은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것으로 전국에서 실시하고 있다.

다만 운행제한 차량이라도 조기폐차 신청 또는 저감장치부착 신청 등 저공해조치를 신청한 경우 올해 12월말까지 한시적으로 과태료 부과를 유예한다.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중 저감장치 미개발 또는 장착 불가 차량도 올해 말까지 과태료 부과를 유예한다.

단속 제외 차량은 저감장치 부착, 엔진교체 등 저공해조치 완료 차량과 영업용 자동차, 긴급자동차, 장애인차량, 국가유공자차량 등이다.

배출가스 5등급 대상 차량은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1833-7435), ‘지역번호(062)-11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해천 광주시 대기보전과장은 "고농도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되면 저공해조치를 하지 않아 과태료가 부과되는 등 불이익을 받는다"며 "저공해조치 신청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3. 3엡스타인 파일 공개
    엡스타인 파일 공개
  4. 4최가온 스노보드 우승
    최가온 스노보드 우승
  5. 5주사이모 나비약 논란
    주사이모 나비약 논란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