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박성훈 부산시 경제부시장 사퇴…보궐선거 출마 공식화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 기자] ["시민 위해 할 일 고민, 시민 바람 외면할 수 없어"]

박성훈 부산시 경제부시장이 5일 사퇴 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시

박성훈 부산시 경제부시장이 5일 사퇴 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시



박성훈 부산시 경제부시장이 5일 사퇴하고 오는 4월 7일 실시하는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

박 부시장은 사퇴의 변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등 어려움이 큰 상황에서 부시장직을 사퇴하는 마음이 너무나 무겁지만 지금 부산은 새로운 변화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1년 경제부시장으로 근무하는 동안 '이대로는 안 된다'는 시민의 절박한 목소리를 수없이 들었다"며 "부산과 시민을 위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또 고민했고 더 이상 자리에 연연해 시민의 바람을 외면할 수 없다는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다.

박 부시장은 "앞으로 길이 외롭고 험하고 힘들더라도 시민을 위해 저의 새 역할을 찾기로 결심했다. 깊은 고민 끝에 내린 결정을 이해해 주시고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박 부시장은 2019년 3월 기획재정부 국장 신분을 유지하면서 더불어민주당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수석전문위원으로 파견됐다가 2019년 12월 부산시 경제부시장으로 임용됐다.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정무직으로 지난해 4월 오거돈 전 부산시장 사퇴와 함께 자동 면직 처리됐으나 나흘 만에 재임용됐다.

현재 국민의힘에서는 박민식, 박형준, 유재중, 이언주, 이진복 전 의원과 김귀순 부산외국대학교 명예교수, 오승철 대한인성학회 이사장, 전성하 LF에너지 대표 등 8명이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박 부시장까지 출마하면 9명의 후보자가 치열하게 경쟁할 것으로 전망된다.

부산=노수윤 기자 jumin274@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니엘 뉴진스 퇴출
    다니엘 뉴진스 퇴출
  2. 2맨유 캐릭 임시 감독
    맨유 캐릭 임시 감독
  3. 3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4. 4김경 출국금지
    김경 출국금지
  5. 5김한규 전용기 임명
    김한규 전용기 임명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