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與 송파구의원, 천안 빈 건물 주차장서 남성과 숨진채 발견

중앙일보 신진호
원문보기
경찰, 공조 요청 받고 휴대전화·차량 추적
민주당 소속 2018년 당선, 동승 男도 사망
충남 천안의 건물 주차장에서 서울 송파구의회 의원이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충남 천안동남경찰서는 4일 오전 안서동 건물 주자장 내 차량에서 숨진 채 발견된 서울 송파구의회 의원과 남성 사건을 수사 중이다. 신진호 기자

충남 천안동남경찰서는 4일 오전 안서동 건물 주자장 내 차량에서 숨진 채 발견된 서울 송파구의회 의원과 남성 사건을 수사 중이다. 신진호 기자



4일 충남경찰청과 천안동남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40분쯤 천안시 동남구 안서동의 한 건물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에서 송파구의회 A의원과 남성 1명이 숨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발견 당시 A의원이 운전석에 앉아 있었으며 차량은 A의원 소유로 확인됐다.

이날 오전 서울경찰청의 공조 요청을 받은 천안동남경찰서는 A의원 휴대전화와 차량 위치 추적에 나서 빈 건물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을 찾아냈다. 차 안에서는 메모 등 사망 원인을 추정할 수 있는 유서 등은 남아 있지 않았다.

경찰은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 두고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유족과 부검 여부도 논의할 방침이다. A의원과 남성의 관계는 확인되지 않았다. A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2018년 6월 지방선거를 통해 당선됐다. 송파구의회 의원들은 “A의원 사망과 관련해서 아는 게 전혀 없다”고 말했다.

경찰 관계자는 “일단 타살 혐의점이 없는 것으로 판단, 이들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며 “정확한 사인은 조사를 통해 밝혀질 것”고 말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으면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진호 기자 shin.jinho@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건희 여사 특검
    김건희 여사 특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이강인 허벅지 부상
    이강인 허벅지 부상
  4. 4최가온 스노보드 월드컵
    최가온 스노보드 월드컵
  5. 5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