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임종석, 서울시장 출마 일축…"마음 실어 우상호 지지"

머니투데이 유효송 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유효송 기자]

임종석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이사장/사진=뉴스1

임종석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이사장/사진=뉴스1


[the300]임종석 전 문재인 대통령 비서실장이 4일 자신의 서울시장 출마설에는 선을 그으며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한 공개 지지를 선언했다.

임 전 실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저는 우상호 형에게 아주 적극적으로 서울시장 출마를 권유했다"며 "제게도 시장 출마를 이야기하는 분들이 있는데 그때마다 '제 마음 다 실어서 우 의원을 지지한다'고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운명을 가른 1987년 6월 항쟁, 그 한가운데 우상호가 있었다"며 "2016년 전대미문의 대통령 탄핵, 3당 합의로 표결 절차를 완료하고 국회가 민의를 따라 제 역할을 했던 그 중심에 우 원내대표가 있었다"고 적었다.

임 전 실장은 "서울은 참 복잡한 도시"라며 "(서울시장은) 유명한 바이올리니스트의 천재성이 아니라 오케스트라를 지휘해내는 능력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왜 그렇게 지지도가 안 오르는 걸까요"라며 "우상호, 꼰대 아닌데. 진짜 괜찮은 사람인데"라고 덧붙였다.


임 전 실장과 우 의원은 86그룹(80년대 학번, 60년대생) 대표 주자다. 앞서 임 전 실장이 지난달 법원의 윤석열 검찰총장 징계 집행정지 결정 인용과 관련 “할 일을 찾겠다”고 언급하자 그의 '정계 복귀설'이 제기된 바 있다. 이에 따른 서울시장 출마설을 일축한 것이다.

이날 임 전 실장이 서울시장에 선을 그으면서 대선으로 직행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우 의원은 이날 B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임종석 전 실장도 대통령 경선에 뛰어들어야 된다. 마지막 도전을 진짜 헌신적으로 해야 한다"며 임 전 실장의 대선 출마를 시사했다.

유효송 기자 valid.so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