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3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레알 마드리드 "우리가 레알 1위?"...아틀레티코와 승점 1점차 선두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레알 마드리드의 마르코 아센시오(왼쪽)와 루카스 바스케스가 2일(현지시간) 셀타 비고와의 2020~2021 스페인 라리가 홈경기에서 팀을 두번째골을 합작한 뒤 서로 기쁨을 나누고 있다. 마드리드/AP 연합뉴스

레알 마드리드의 마르코 아센시오(왼쪽)와 루카스 바스케스가 2일(현지시간) 셀타 비고와의 2020~2021 스페인 라리가 홈경기에서 팀을 두번째골을 합작한 뒤 서로 기쁨을 나누고 있다. 마드리드/AP 연합뉴스


[스포츠서울 김경무전문기자] 지네딘 지단(49) 레알 마드리드, 디에고 시미오네(51)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감독의 우승을 위한 지략다툼이 앞으로 볼 만해졌다. 지난 시즌 챔피언 레알이 아틀레티코를 제치고 마침내 라리가 1위로 올라선 것이다. 불과 승점 1점 차이다.

레알은 2일(현지시간) 에스타디오 알프레도 디 스테파노에서 열린 셀타 비고와의 2020~2021 스페인 라리가 홈 17라운드에서 루카스 바스케스의 전반 6분 선제골과 마르코 아센시오의 후반 8분 추가골로 2-0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레알은 11승3무3패(승점 36)를 기록해 1위를 달리던 지역 라이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11승2무1패 승점 35)를 승점 1점 차로 제치고 단독선두로 치고 나섰다. 그러나 아틀레티코는 레알보다 3경기를 덜 치른 상황이다.

레알은 전반 초반 왼쪽측면을 돌파한 마르코 아센시오가 올린 크로스를 루카스 바스케스가 헤더로 연결시키며 1-0으로 앞서 나갔다. 후반에는 바스케스가 내준 공을 아센시오가 골로 연결시키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지네딘 지단 레알 마드리드 감독. 마드리드/AFP 연합뉴스

지네딘 지단 레알 마드리드 감독. 마드리드/AFP 연합뉴스


지단 감독은 이날 마르코 아센시오-카림 벤제마-루카스 바스케스를 최전방 공격, 토니 크루스-카세미루-루카 모드리치를 중원에 배치하는 4-3-3 전술로 나섰다. 페를랑 멘디-나초-라파엘 바랑-다니엘 카르바할이 포백을 맡았다.

지난해 12월30일 엘체와의 원정 16라운드에서 1-1로 비겨 연승행진에 제동이 걸렸던 레알은 이날 공점유율에서는 41%로 뒤졌으나 2개의 유효슈팅을 모두 성공시키며 기분좋은 승리를 거뒀다.


경기 뒤 지단 감독은 “셀타 비고는 우리가 상대한 팀중 가장 컨디션이 좋은 팀이었다. 우리는 어려움을 가졌지만 경기를 잘 컨트롤했다. 그들을 압박했고, 상대가 좋은 플레이를 하지 못하게 했다”고 승인을 밝혔다. kkm100@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시드니 총격 테러
    시드니 총격 테러
  2. 2재키와이 데이트 폭력
    재키와이 데이트 폭력
  3. 3토트넘 클롭 선임
    토트넘 클롭 선임
  4. 4대통령 업무보고
    대통령 업무보고
  5. 5자위대 합참의장 제재
    자위대 합참의장 제재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