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모더나 백신, 5월부터 국내 공급…"3분기까지 1차 접종"

SBS 남주현 기자(burnett@sbs.co.kr)
원문보기
<앵커>

정부가 그제(31일) 미국 모더나사와 코로나19 백신 공급 계약을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모더나 측도 계약 사실을 공식적으로 확인하면서 한국으로 백신이 처음 공급되는 시기는 5월이 될 거라고 밝혔습니다.

남주현 기자입니다.

<기자>

미국 제약사 모더나는 공식 보도자료에서 한국에 대한 백신 공급은 오는 5월 시작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전체 물량 2천만 명분 가운데 첫 공급량은 정확히 밝히지 않았습니다.


모더나 측의 최종 발표로 우리나라가 확보한 백신의 공급 시기는 1분기 아스트라제네카를 시작으로 2분기 얀센, 5월 모더나, 3분기 화이자 백신으로 구체화됐습니다.

남은 과제는 첫 도입 이후 가능한 빠르게 추가 물량을 들여와서, 집단 면역을 형성할 수 있는 인구의 60% 이상이 접종받게 하는 겁니다.

백신 공동구매 국제 프로젝트인 코백스 퍼실리티의 경우 약속한 1천만 명분 중 150만 명분만 2월~4월 사이에 들어올 전망이고, 850만 명분의 공급 시기는 추가 협상이 필요합니다.


얀센 외 세 개 백신은 두 번씩 접종받아야 하기 때문에 2차 접종 완료 시점은 4분기 이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정은경/질병관리청장 : 2~3분기에 시작을 해서 3분기 말 정도에 1차 접종들을 완료하고, 일정 기간을 두고 2차 접종까지 마무리하는 그런 일정으로.]

이런 가운데 세계보건기구는 코로나19 백신 가운데 처음으로 화이자 제품에 대해 긴급 사용을 승인했습니다.

우리 식약처도 3분기 도입을 앞두고 화이자 백신에 대한 사전 검토를 진행 중입니다.
남주현 기자(burnett@sbs.co.kr)

▶ 코로나19 현황 속보
▶ 네이버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