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방탄소년단 뷔, 두바이 생일 LED쇼→기부 요정 등극.."잘 태어났다"

OSEN
원문보기

[OSEN=박소영 기자] 방탄소년단(BTS) 뷔가 아이돌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12월 30일, 190,709,837표를 받아 제103대 기부요정에 이름을 올렸다. 뷔는 최애돌에서 집계 시작 후 약 15분만에 기부요정 커트라인인 55,555,555표를 넘기며 아미로부터 남자 개인 부문 1위와 함께 기부요정을 선물 받았다.

뷔의 스물여섯 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전 세계 아미가 역대급 온·오프라인 축하 행렬에 나섰다. 어마어마한 영향력과 인기에 걸맞게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주요 SNS 채널이 축하 물결로 북적이는가 하면 기업 및 왕실 광고만 허용되던 두바이 부르즈 칼리파 빌딩 외벽에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생일 기념 초대형 LED쇼를 펼치며 화제를 모았다. 더불어 음악학교 설립, 취약계층 기부, 동물 보호 등 세계 곳곳에서 일어난 뜻깊은 후원은 사회에 이바지하는 선행이 되었다.

‘최애돌’은 최근 30일 동안의 누적 순위를 환산해 1위를 달성하면 기부천사, 각종 기념일에 55,555,555표 이상을 달성하면 기부요정으로 선정해 기부하고 있다. 생일을 맞아 기부요정이 된 뷔 역시 ‘밀알복지재단’ 기부에 동참하며 선한 영향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후원금은 장애인 일자리 지원 사업에 쓰인다.

뷔는 지금까지 기부요정으로 3회 선정되어 총 3회 기부, 누적 기부금액 150만 원을 달성했다. ‘최애돌’ 총 누적 기부금액은 1억 9,250만 원이다.

이날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의미로 각종 사진과 영상을 공개하며 뜨거운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다음 달 9일과 10일 개최되는 ‘35회 골든디스크’에 참석해 특별한 월드 클래스 무대를 보여줄 예정이다.

/comet568@osen.co.kr

[사진] 최애돌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경 시의원직 사퇴
    김경 시의원직 사퇴
  2. 2오현규 풀럼 이적설
    오현규 풀럼 이적설
  3. 3한미 동맹
    한미 동맹
  4. 4박성재 내란 가담 혐의
    박성재 내란 가담 혐의
  5. 5홍익표 개헌 논의
    홍익표 개헌 논의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