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김고은,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유미 역 출연 확정

더팩트
원문보기
배우 김고은이 '유미의 세포들' 주인공으로 출연을 확정 지었다. /더팩트 DB

배우 김고은이 '유미의 세포들' 주인공으로 출연을 확정 지었다. /더팩트 DB


내년 상반기 제작 시작

[더팩트|이진하 기자] 배우 김고은이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주인공으로 캐스팅됐다.

'유미의 세포들'(극본 송재정, 김윤주, 김경란·연출 이상엽)의 제작을 맡은 스튜디오드래곤은 31일 "배우 김고은이 평범한 직장인 유미 역을 맡게 됐다"며 "원작의 매력을 살려 유쾌하고 현실 공감이 넘치는 드라마로 탄생할 것이라 예상된다"고 밝혔다.

'유미의 세포들'은 동명의 네이버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다. 누적 조회수 32억 뷰를 기록한 이 작품은 30대 평범한 직장인 유미의 이야기를 유미 머릿속 세포들의 시각으로 표현한 공감 에피소드 물로 11월 약 5년여간의 연재를 마무리했다.

이 작품은 '거침없이 하이킥'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등을 쓴 송재정 작가와 '그 남자의 기억법'의 김윤주 작가, 신인 김경란 작가가 공동 집필을 맡았다. 여기에 '아는 와이프' '쇼핑왕 루이' '제왕의 딸, 수백향' 등을 연출한 이상엽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김고은은 직장인 유미 역을 맡는다. 유미는 감정 표현이 서툰 평범한 여성이지만 사랑과 일을 통해 성장하며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찾아가는 인물이다. 유미의 행복을 위해 헌신하는 세포들의 활약으로 사랑과 꿈이 있다면 누구나 겪어봤을 법한 여러 고민들과 감정들을 생생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김고은은 "보통 여자 유미의 사랑 이야기가 오랫동안 많은 이들을 울고 웃게 할 수 있었던 건 '공감'의 힘 아니었을까 싶다. 앞으로의 여정이 기대된다"고 캐스팅된 소감을 전했다.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은 유미의 의식의 흐름을 관장하는 수많은 '세포'들의 활약이 중요해 웹툰의 재미를 200% 끌어올리기 위해 실사와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드라마로 제작될 예정이다.

배우 김고은 캐스팅을 확정 지은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은 2021년 상반기에 촬영을 시작한다.

jh31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은경 이진호 체납
    신은경 이진호 체납
  2. 2대통령 통일교 겨냥
    대통령 통일교 겨냥
  3. 3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4. 4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5. 5KB손해보험 카르발류 감독 사퇴
    KB손해보험 카르발류 감독 사퇴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