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놀면뭐하니' vs '나혼자산다'..연예대상에 베스트커플상 휩쓸까? [Oh!쎈 초점]

OSEN
원문보기

[OSEN=박소영 기자] ‘어차피 대상은 유재석?’

부캐 신드롬을 일으킨 '놀면 뭐하니?'와 MBC 간판 예능으로 자리잡은 '나 혼자 산다', 그리고 '1인자 국민 MC' 유재석까지. 이들 모두 2020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활짝 웃을 수 있을까?

29일 오후 8시 45분, 상암동 MBC 본사에서 전현무-장도연-안보현의 진행으로 2020 MBC 방송연예대상이 열린다. 2020년 한 해 동안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예능인들이 한데 모여 트로피 잔치를 벌일 예정이다.


가장 큰 관심은 아무래도 대상이다. 지난해 '놀면 뭐하니?' 속 부캐 유산슬로 데뷔 28년 만에 신인상을 거머쥔 유재석이 유력한 상황. 유두래곤, 지미유 등 또 다른 부캐와 프로젝트 활동으로 코로나19 시국 속 안방에 막강한 재미를 안긴 그다.

이미 진행된 SBS와 KBS에서 유재석은 각각 김종국과 김숙에게 트로피를 넘겼다. 하지만 MBC에서는 노려 볼 만하다. ‘무한도전’ 대신 ‘놀면 뭐하니?’의 성공을 견인했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부캐 열풍을 이끌 정도로 죽지않은 존재감을 떨친 까닭에 가장 유력한 대상 후보로 손꼽힌다.


올해의 예능프로그램 부문도 빼놓을 수 없는 관심 부문이다.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 수상한 '나 혼자 산다'가 또 한 번 트로피를 가져갈지, 유재석이 하드캐리한 ‘놀면 뭐하니?’가 ‘무한도전’ 팬덤을 힘입어 왕좌 탈환에 성공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베스트 커플상 역시 마찬가지다. 2017년과 2019년 박나래-기안84, 헨리-기안84를 수상자로 배출한 ‘나 혼자 산다’는 올해 성훈과 손담비를 후보로 올렸다. 이들의 남사친 여사친 케미가 시청자들의 선택을 받았을지 궁금해진다.


하지만 막강한 후보는 ‘놀면 뭐하니?’에 있다. 김지섭-정봉원, 린다G-비룡, 지미유-천옥까지 무려 세 커플을 후보에 올려놨기 때문이다. 제주도에 있어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하는 이효리가 유재석 혹은 비와 함께 부캐로 상을 거머쥘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2020 MBC 방송 연예대상은 모든 출연자 및 스태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철저하게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참석자 전원 마스크를 쓰고 1m 거리를 확보하며 전신 소독기를 설치하는 등 안전한 시상식을 약속하고 있다.

/comet568@osen.co.kr

[사진] MBC, OSEN DB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