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추미애 “윤석열 탄핵은 꼭 필요… 수구카르텔 꺾어야”

세계일보
원문보기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뉴스1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뉴스1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탄핵을 공개적으로 주장하고 나섰다.

추 장관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윤석열 탄핵, 역풍은 오지 않는다’는 제목의 글을 통해 “수구 카르텔의 중심 역할을 하는 검찰조직의 예봉을 꺾어야 나머지 과제들의 합리적, 효율적 배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윤 총장)탄핵은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추 장관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날이 쉽게 오지 않음을 알았어도 또한 그날이 꼭 와야 한다는 것도 절실하게 깨달았다”며 사표 수리를 앞두고 자신이 줄곧 주장해온 검찰개혁이 성사되지 않은 것에 대한 소회를 짧게 올렸다.

추 장관은 이날 한발 더 나아가 ‘검찰개혁’이 ‘윤 총장 쫓아내기’라는 일각의 의혹에 아랑곳하지 않고 공개적으로 윤 총장 탄핵을 주장했다. 추 장관은 “지금까지 나는 수사권·기소권 완전분리와 윤 총장 탄핵 두 가지를 주장했다”며 “탄핵 부분에서 이견이 적지 않다. 윤 총장 한 명이 수구 카르텔의 전부는 아닌데 굳이 그를 ‘키워줄’ 필요가 있느냐고들 한다”고 말했다. 이어 “탄핵은 자연인 윤 총장에 대한 단죄가 아니다”며 윤 총장 탄핵의 입장을 거듭 강조했다.

추 장관은 글과 함께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이 ‘오마이뉴스’에 기고한 ‘윤석열 탄핵, 역풍은 오지 않는다. 윤 총장 탄핵이 반드시 필요한 네 가지 이유’ 기고문 링크를 함께 공유했다. 민 의원은 해당 글에서 “민주진영 지지층이 수사권·기소권 완전분리와 윤 총장 탄핵을 강력히 요청하고 있다”며 “경험칙의 관성을 막기 위해서는 그 이상의 반작용을 일으켜야 한다”고 윤 총장 탄핵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이창훈 기자 corazon@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