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김근식, ‘윤석열 탄핵’ 주장에 “탄핵으로 재미본 탄돌이들의 아우성”

조선일보 이슬비 기자
원문보기
김근식 경남대 교수/이진한 기자

김근식 경남대 교수/이진한 기자


국민의힘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는 26일 여당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탄핵하자”고 하는데 대해 “촛불의 향수에 빠져 탄핵에 재미붙인 ‘탄돌이'들의 아우성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탄돌이’는 2004년 총선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반대 열풍을 업고 국회에 대거 진출한 열린우리당 초선 의원들을 부르던 말이다.

김근식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에 “탄핵 원조 추미애의 오기에 이어 무식용감한 김두관의 탄핵주장이 민주당의 몰락을 재촉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교수는 “직무배제도 집행정지 인용당하고, 정직징계도 집행정지 인용당하고, 윤석열찍어내기가 사법부에 의해 연거푸 좌절당하자 이제는 국회에서 윤석열 탄핵 운운하는 민주당 김두관, 황운하 의원”이라며 “무식하면 단순하고 단순하면 용감하다”고 했다.

김 교수는 “그저 열받아서 악다구니 지르는 것에 불과하다”며 “탄핵구호로 대깨문들 자위라도 하고 싶은거다. 공황상태에 빠진 친문들 환심얻으려고 얼토당토 않은 아무말 대잔치 벌이는 거다”라고 했다. 그는 “무도한 폭주가 계속되면 탄핵으로 흥한 자 탄핵으로 망하게 된다”고 했다.

김 교수가 비판한 ‘탄돌이’들은 지금도 여당의 핵심을 차지하고 있다. 이인영 통일부 장관, 김현미 국토부장관, 최재성 청와대 정무수석,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우상호·정청래·안민석·노웅래 의원 등이 모두 2004년 17대 총선에서 국회에 입성했다.

[이슬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5. 5해수부 장관 부산
    해수부 장관 부산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