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4대강 저격수' 김진애, 서울시장 선거 출마한다

헤럴드경제 X3
원문보기
열린민주당 김진애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열린민주당 김진애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헤럴드경제]김진애 열린민주당 원내대표가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다.

26일 열린민주당에 따르면 김 원내대표는 27일 오전 11시 국회에서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한다.

김 원내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삶터·일터·쉼터·놀터를 아우르는 주거정책과 도시정책을 내세워 '도시 전문가' 이미지를 부각할 것으로 전해졌다.

김 원내대표는 현재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으로 국회의원연구단체인 '도시공간정책포럼'을 이끌고 있다.

김 원내대표는 제18대 국회에 이어 이번 21대 국회에서 열린민주당의 비례대표로 재선에 성공했다. 그는 18대 국회에서 4대강 문제를 집중적으로 파헤쳐 '4대강 저격수'라고 불리기도 했다. 미국 MIT대 도시계획 박사 출신인 김 원내대표는 참여정부 시절 건축문화선진화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김 원내대표는 지난 1994년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21세기 리더 100인’ 중 유일한 한국인으로 뽑히기도 했다.

herald@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재 뮌헨 결장
    김민재 뮌헨 결장
  2. 2정호영 웃긴 요리사
    정호영 웃긴 요리사
  3. 3권상우 유재석 속 뒤집개
    권상우 유재석 속 뒤집개
  4. 4리사 골든글로브 시상
    리사 골든글로브 시상
  5. 5김경 공천헌금 의혹
    김경 공천헌금 의혹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