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5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월 2900원이면 동영상 무제한…쿠팡, OTT시장 진출

매일경제 박대의
원문보기

쿠팡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빠른 배송으로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낸 데 이어 동영상 서비스로 영역을 확장하면서 쿠팡이 표방해온 '한국의 아마존'의 형태가 완성될 것인지 주목된다.

24일 쿠팡은 이날 OTT 서비스 '쿠팡플레이'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월 2900원의 회비로 운영되는 쿠팡의 '와우 멤버십' 전용 서비스다. 회원들은 추가 비용 없이 쿠팡 플레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쿠팡플레이에서는 국내·외 영화와 인기 드라마, 예능, 다큐멘터리, 시사교양,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로 볼거를 제공한다. YBM, 대교 등이 제작한 어학, 입시강좌 등 교육용 콘텐츠도 선보인다.

앞으로 미국 TV시리즈 '존경하는 재판장님', 교육형 뉴스 콘텐츠 'CNN10’ 등 독점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쿠팡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쿠팡 앱과 연동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에 이어 애플 iOS, 태블릿, 스마트TV, PC 등 다른 버전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쿠팡플레이 계정 1개로 최대 5개 프로필을 만들어 가족이나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은 넷플릭스와 유사하다. 다른 프로필로 각자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검색하거나 추천받을 수 있다. 아동·청소년용 콘텐츠를 모은 키즈모드와 비밀번호 입력 기능도 적용했다.

대부분의 콘텐츠는 다운로드가 가능해 인터넷 연결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 와우 회원들은 쿠팡플레이로 사랑하는 가족들과 언제 어디서나 무제한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재미있는 일상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들의 일상이 지금보다 더 편하고, 즐거울 수 있도록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자체 제작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대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우생순 언니들이 돌아왔다
    우생순 언니들이 돌아왔다
  2. 2신태용 감독 폭행 논란
    신태용 감독 폭행 논란
  3. 3이이경 놀면 뭐하니
    이이경 놀면 뭐하니
  4. 4시드니 총격 테러
    시드니 총격 테러
  5. 5김동연 경기도체육
    김동연 경기도체육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