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관악구, ‘에코 마일리지’로 겨울철 미세먼지 저감 독려

헤럴드경제 김유진
원문보기
‘계절관리제 기간’ 특별포인트 지급…최고 1만2000원 혜택
'에코마일리지' 신림주공1단지 온실가스진단컨설팅 캠페인. [관악구 제공]

'에코마일리지' 신림주공1단지 온실가스진단컨설팅 캠페인. [관악구 제공]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내년 3월까지 운영되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 동안 ‘에코마일리지 계절관리제 특별포인트’를 부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에코마일리지 계절관리제 특별포인트는 직전 2년 대비 에너지 사용량을 20% 이상 절감했을 때 지급받을 수 있는 포인트로, 20% 이상 절감회원에게 1만원 상당의 1만 마일리지, 30% 이상 절감회원에게 1만 2000원에 상응하는 마일리지 1만 2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이 특별포인트는 6개월 단위로 진행하는 에코마일리지 정기 평가와 별개로 진행된다. 에너지 절감률에 따라 기존 에코마일리지에 추가해 받을 수 있다.

지급 받은 에코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5년으로 사용 방법은 ▷현금으로 전환 ▷지방세 및 아파트 관리비 납부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등으로 교환 ▷에너지 빈곤층을 위한 기부 등이다.

에코마일리지 가입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동주민센터 또는 관악구 녹색환경과에 신청할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미세먼지 저감은 더 이상 늦출 수 없는 사회적 과제로 지역사회 내 에너지 절약 문화가 생활 전반에 확산되고, 지역주민 모두가 동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에너지를 절약하는 착한 습관에 적극 참여하여 미세먼지를 줄이고 계절관리제 특별포인트의 혜택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kacew@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3. 3엡스타인 파일 공개
    엡스타인 파일 공개
  4. 4최가온 스노보드 우승
    최가온 스노보드 우승
  5. 5주사이모 나비약 논란
    주사이모 나비약 논란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