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서병수, 부산시장 불출마 “대선 초석 닦는 큰 사명으로”

중앙일보 배재성
원문보기
국민의힘 서병수 국회의원이 21일 오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치러지는 부산시장 보궐선거 불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서병수 국회의원이 21일 오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치러지는 부산시장 보궐선거 불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서병수 국회의원(부산진구갑)이 21일 부산시장 보궐선거 불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젊은 세대가 새 역사를 만들 때라며, 보궐선거에 직접 나서기보다 선거를 이기는 데 헌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서 의원은 이날 오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지 않는다. 이제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겠다”고 말했다.

서 의원은 “이제 젊은 미래 세대가 산업화 성취와 민주화 성과를 뛰어넘을 새로운 역사를 우리 부산에서 만들어갈 때”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본인의 역할을 “2022년 대통령 선거에서 국민께서 닫힌 마음을 열고 보수 우파를 지지할 수 있도록 초석을 닦는 일”이라며 “그것이 부산시장 선거에 나서는 것보다 저 서병수가 헌신하고 희생하면서 감당해야 할 더 큰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서 의원은 “인재와 기술의 역량을 키우고 규제를 개혁하고 창업 생태계를 만들어서 부산 경제 체질을 바꿔야 한다”며 “부산을 '글로벌 도시'로 도약시킬 시장을 국민의힘이 키워내겠다”고 약속했다.

당내 유력 주자였던 서 의원이 불출마 선언을 하면서 야권의 부산시장 보궐선거판에는 지각 변동이 예상된다. 21일 현재 부산선거관리위원회에는 국민의힘 후보로 모두 8명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박민식 전 의원, 오승철 대한인성학회 이사장, 유재중 전 의원, 이진복 전 의원, 전성하LF에너지 대표, 박형준 동아대 교수, 김귀순 부산외대 명예교수, 이언주 전 의원 등이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