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안랩 '주가 17%↑'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 선언... '써니전자'도 강세

아주경제 김한상
원문보기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안랩 주가가 강세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 8분 기준 안랩은 전 거래일 대비 17.71%(1만1300원) 오른 7만5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재 시장가격 기준 안랩 시가총액은 1704억원으로 코스닥 시장에서 78위다. 주가순자산배수(PBR)는 3.07배, 외국인소진율은 1.43%다.

전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겠다고 공식 선언했다. 그는 "지금은 대선을 고민할 때가 아니라 서울시장 선거 패배로 정권교체가 불가능해지는 상황만은 제 몸을 던져서라도 막아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안랩은 안 대표가 창업한 기업으로 대표적인 안철수 관련주로 꼽힌다. 써니전자는 차상권 써니전자 대표가 안랩 출신이라는 이유로, 다믈멀티미디어는 정연홍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안 대표가 서울대 융합연구소에 재직하던 당시 부교수로 함께 근무한 이력이 있다는 이유로 관련주로 묶인다.

한편 써니전자 주가도 이날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다. 안랩과 같은 시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0.86%(845원) 오른 4895원에 거래되고 있다.

써니전자는 수정진동자 및 응용제품 등 정밀공업용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로 회사 임원이 안랩 출신이라는 이유로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

김한상 기자 rang64@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