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1위 날씨 어플 '첫화면 날씨' 앱스토어 진출

헤럴드경제 헤럴드에듀
원문보기
- ‘어제보다 3도 높아요’ 친숙한 날씨 정보가 성공 요인

구글 플레이 스토어 1위 첫화면 날씨를 이제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게 되었다. 아이폰 사용자의 많은 요청으로 이룬 성과이다. 첫화면날씨를 사용하지 못해 아쉬워하던 아이폰 및 아이패드 유저들에겐 반가운 소식이다.

앱스토어에 새로운 바람을 가져올 첫화면 날씨는 ‘어제보다 5도 높아요’ 와 같은 문구로 ‘날씨 정보를 친숙하게 전달’하고 날씨 알림 기능으로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 준다’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첫화면날씨는 iOS에서 제공하는 기본 날씨 어플의 단점을 보완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기본 날씨에선 제공하지 않는 ‘어제 날씨와 비교한 데이터’를, 무려 시간별로 보여주며 사용자 입장에서 더욱 편리하고 쉽게 날씨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앱스토어에 런칭하면서 유저 성향에 맞게 더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디자인을 리뉴얼했다는 첫화면날씨 팀은 “이제 안드로이드와 iOS 유저 모두에게 실시간 날씨 정보를 전하게 되어 기쁘다.”며 “첫화면날씨가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덧붙여 “일상에서 반드시 필요한 날씨 정보가 늘 어렵게 느껴지는게 아쉬웠다. 중요한 정보를 한눈에 알기 쉽게 하도록 고려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큼 앱스토어에서도 더 많은 유저들에게 날씨 서비스를 전달하고 싶다.’ 고 전했다.


첫화면날씨 팀의 고민은 앱 화면에서 여실히 드러난다. 기존의 날씨 어플이 갖고 있는 복잡한 UI를 탈피하여 감각적으로 오늘 날씨 정보를 전달한다. 더불어 습도, 바람, 미세먼지, 자외선 등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게 구성해 바쁜 외출 시간 옷차림을 고민하지 않게 해준다.

또한 글로벌 런칭도 앞두고 있어, 전 세계 유저들과의 만남을 앞두고 있다는 (주) 티니어(TNEAR) 첫화면날씨 팀. 플레이스토어에서 뿐만 아니라 앱스토어 에서도 날씨 어플 1위가 목표라는 이들의 행보가 주목할 만 하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기부
    신민아 김우빈 기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4. 4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5. 5푸틴 우크라 종전
    푸틴 우크라 종전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