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서민 "윤석열 정직 두달동안 문재인 하고싶은 거 다하고 꼭 감옥가라"

머니투데이 김지영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서민 단국대학교 교수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명불허전 보수다' 강연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사진=뉴스1

서민 단국대학교 교수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명불허전 보수다' 강연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사진=뉴스1



기생충 학자인 서민 단국대 교수가 16일 법무부 검사징계위원회(징계위)의 윤석열 검찰총장 '정직 2개월' 결정을 두고 문재인 대통령을 향한 비난을 쏟아냈다.

서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XX 관대한 문재인'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천인공노할 범죄를 네가지나 저지른 윤석열총장에게 꼴랑 정직2개월 처분을 내려주시다니 그 관대함에 가슴이 뭉클하고 목이 메인다"고 반어적으로 비꼬았다.

그러면서 윤 총장의 정직 기간인 "두달동안 이니 하고싶은거 다 하고 꼭 감옥가라"고 적었다. 이어 "널 영원히 잊지않으마"라고 덧붙였다.

한편 법무부 징계위는 이날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2차 심의를 거친 끝에 헌정 사상 처음으로 '정직 2개월'의 징계 처분을 의결했다.

징계위 측은 징계 청구 사유 중 △주요 사건 재판부 분석 문건의 작성 및 배포 △채널A 사건 관련 감찰 방해 △채널A 사건 관련 수사 방해 △정치적 중립에 관한 부적절한 언행 등의 위신 손상 등 4가지는 징계 사유가 된다고 인정했다.

김지영 기자 kjyou@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압수수색
    쿠팡 압수수색
  2. 2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3. 3성탄절 강추위
    성탄절 강추위
  4. 4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5. 5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