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5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6년전 서울 지하철에 불 지른 70대, 5년 복역한 뒤 광주 건물에 방화

매일경제 한경우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지난 2014년 서울 지하철 3호선에 불을 질러 징역 5년형을 받아 복역한 70대 남성이 또 다시 방화를 저지르고 경찰에 붙잡혔다. 이번에는 앞선 범죄의 동기와 관련 있는 광주시의 건물에 불을 질렀다.

1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광주 동부경찰서는 이날 조모(77)씨를 현주건조물방화 등 혐의로 긴급체포했다.

조씨는 이날 오전 3시 20분께 광주 동구 금남로 한 상가건물 계단에 인화성 물질을 뿌린 뒤 이물질에 불을 붙인 혐의를 받는다. 다행히 불은 조씨가 건물에 침입할 때 울린 보안 경보음을 듣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초기 진화됐다. 조씨는 범행을 저지른지 50여분 뒤 건물 상태를 살피려 방화 현장을 찾았다가 경찰에 붙잡혔다.

조씨는 해당 건물 관계자와 부동산 점유 관련 민사소송을 벌였고, 재판에서 패소하자 불을 지른 것으로 잠정 조사됐다.

경찰은 범행 동기 등 정확한 사건 경위를 파악해 조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앞서 조씨는 지난 2014년 5월에도 해당 건물과 관련한 불만으로 승객 약 370명을 태우고 달리던 서울 지하철 3호선 열차 안에서 인화물질을 뿌리고 불을 지른 전력이 있다. 지난 2000년부터 이 건물에서 유흥주점을 운영한 조씨는 오·폐수 관리 문제로 광주시와 보험사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냈다가 서울의 법원에서 원하는 판결을 받지 못하자 불을 질렀다.

[한경우 기자 case10@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재순 임종득 기소
    윤재순 임종득 기소
  2. 2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3. 3임영웅 알겠어요 미안해요
    임영웅 알겠어요 미안해요
  4. 4포옛 감독 사임
    포옛 감독 사임
  5. 5태국 캄보디아 국경 충돌
    태국 캄보디아 국경 충돌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