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재난지원금 찬·반 투표 받는다

아주경제 이경태
원문보기
20~40대 국민의 생각을 들여다볼 수 있는 투표 서비스
재난 지원금 찬반 투표 등 20~40대의 생각을 알 수 있는 투표 앱이 출시됐다.

재난 지원금 찬반 투표 등 20~40대의 생각을 알 수 있는 투표 앱이 출시됐다.



"재난지원금 지원 찬성하나요? 반대하나요?"

최근 실시간 이슈를 투표로 확인하는 서비스가 나와 화제다. 특히, 재난지원금의 경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원을 해야 할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원을 해야 할지에 대한 논의가 끊이질 않다 보니 이같은 다양한 설문조사 서비스가 출시되는 상항이다.

(주)평정커뮤니케이션이 내놓은 '반반투표' 애플리케이션은 정치, 사회 등 실시간 이슈에 대해 투표하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투표 앱으로 시선을 모은다.

‘추가 재난지원금 찬성? 반대?’, ‘대선후보 중 차기 대통령이 될 사람은 누구?’등 이슈가 되는 정치 사회 문제에 대해 실시간으로 투표하고 그 결과를 통계로 공유해 실제 국민의 의중을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로 평가된다.

이런 서비스가 계발된 계기는 기존 설문조사 및 커뮤니티가 다소 정치적인 성향을 갖다 보니 실제 국민의 생각을 들여다보는 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한 데서 시작된다.

‘대선후보 여론조사를 얼마만큼 신뢰 할 수 있을까?’ ‘커뮤니티에서 이야기하는 찬성·반대 여론에 대해 얼마나 신뢰 할 수 있을까?’ 등 근본적인 의문을 해결하자는 데서 서비스가 설계된 것으로 전해진다.


더구나 기존의 설문조사의 경우, 전화 위주로 진행이 되는 설문조사이다 보니 중장년층의 데이터는 정확할 수 있지만 20~40대의 여론을 정확하게 반영했다고 보기는 힘들다는 평가를 받기도 한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대부분인 현재 상황에서 모바일 앱으로 설문을 하면 더 정확한 데이터를 모을 수 있다는 게 평정커뮤니케이션의 설명이다.

또 한 가지 사안에 대해 질문하는 것이 아닌, 여러 가지 이슈를 장기간 지속적으로 질문을 하면 좀 더 정확한 여론을 파악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개발 총괄을 맡은 강동원 PD는 "반반투표는 원색적 비난과 편협한 사고를 주입시키는 기존의 커뮤니티 및 정치권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기 위해 손쉬운 투표로 여론을 형성하고 이를 공유하기 위해 만들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경태 기자 biggerthanseoul@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원태인 연봉 10억
    원태인 연봉 10억
  4. 4김성길 별세
    김성길 별세
  5. 5김민재 첼시 이적
    김민재 첼시 이적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