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기안84 "몸 안 좋아져...회사 차리고 2년 동안 열흘 쉬어" (나 혼자 산다)[전일야화]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원민순 기자] 웹툰 작가 기안84가 몸이 안 좋아졌다고 밝혔다.

11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기안84의 러닝 도전기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기안84는 유일한 취미이자 가장 오래한 운동인 러닝으로 바다까지 가 보려 한다고 얘기했다. 기안84는 바다를 향해 마라톤 풀코스보다도 긴 56km를 뛸 계획이었다.

기안84의 러닝 도전은 일을 하느라 안 좋아진 건강을 챙기고 새롭게 리프레시하기 위한 것이었다.

기안84는 "만화를 그리면서 몸이 안 좋아졌다. 회사 차리고 2년 동안 거짓말 아니고 한 열흘 쉬었나? 매일 그렇게 하다가 한 달 전에 머리가 엄청 아파서 이대로 이렇게 하면 안 되겠다 싶었다"며 건강에 적신호가 왔다고 털어놨다.



기안84는 매주 웹툰 작업을 하며 혼자 고민하고 신경 쓰다 보니 두통이 찾아온 상황이었다.


기안84는 "콘티를 짜야 하는데 결국에는 혼자 다 해야 하니까. 머리 한 3일 아파서 병원에 가려고 했는데 병원에 가면 마감이 펑크가 난다. 그래서 밖에 한 시간 서 있었다. 직원들은 안에 있으니까"라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기안84는 "죽으면 어떡하나 싶어서 병원에 갔다"며 "그때 쉬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박나래는 그럴 때는 쉬어줘야 한다며 기안84를 다독였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MBC 방송화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故 이선균 2주기
    故 이선균 2주기
  2. 2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3. 3김건희 로저비비에 김기현
    김건희 로저비비에 김기현
  4. 4손흥민 8대 기적
    손흥민 8대 기적
  5. 5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
    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