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김문수 "감옥살이도 억울한데 김종인이 MB·朴 사과?…인간이 아냐"

머니투데이 이동우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이동우 기자]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지난해 9월 17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 철회를 촉구하며 자유한국당 삭발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지난해 9월 17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 철회를 촉구하며 자유한국당 삭발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이명박·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 구속에 대한 대국민 사과 계획을 두고 "건방지기 짝이 없다"며 반발했다.

김 전 지사는 지난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감옥살이하는 것도 억울한데, 김종인이 대신 사과한다고요? 이건 인간이 아닙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전 지사는 "김종인 사과하고 물러나야 하지 않습니까?"라며 "김종인이 박근혜·이명박 대통령의 잘못을 대신 사과하겠다고요?"라고 반문했다. 그간 김 전 지사는 김 위원장의 중도 행보를 강력하게 비판해왔다.

김 전 지사는 "두 사람 3년 10개월간 감옥에 잡아두면서 석방투쟁 한 번 안 한 인간이 무슨 자격으로 사과합니까"라며 "징역 20년, 징역 17년 형을 살고 있는 전직 대통령을 대신할 자격이 있는가요"라며 지적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오는 9일 박 전 대통령 탄핵소추안 국회 통과 4주년에 맞춰 대국민 사과를 할 계획이다. 이를 두고 홍준표 무소속 의원 등 야권 중진들은 여당에 굴복하는 것이라며 반발이 이어지는 상황이다.

이동우 기자 canel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승민 딸 특혜 의혹
    유승민 딸 특혜 의혹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4. 4이재명 대통령 코스피
    이재명 대통령 코스피
  5. 5북한 무인기 침투
    북한 무인기 침투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